UC Berkeley 근교 – Monterey 추천 맛집

1372

Crystal Fish

신선한 일식 회와 초밥을 즐길 수 있는 초밥 전문점이다. 몬트레이라는 미국 유명 관광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회와 캐쥬얼한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 가게에서는 빅라이언롤(참치)과 키라키라롤(연어)이 유명하며, 주중 점심에는 런치 스페셜 메뉴를 통해 스페셜 벤토 박스를 주문한다면 3종류 이상의 음식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 모두 몬트레이를 사랑하고 긴 시간 동안 일한 만큼 자신들의 음식에 대한 프라이드와 전문성이 뛰어나다.

Hula’s Island Grill

칵테일과 이탈리아 음식 및 튀긴 음식들이 잘 조화된 곳을 찾는다면 이곳이 유명하다. 이곳의 햄버거는 수제버거로 유명하며, 감자튀김은 이외에도 다양한 튀김과 정통 이탈리아 음식들을  Cannery Row에서 푸른 바다의 경치를 보며 즐길 수 있다. 전문성있는 칵테일 장인이 만든 술도 곁들이면 좋다.

좋은 경치와 함께 Cannery Row 근처 호텔에서 가까운 조용한 지역의 바 및 레스토랑을 찾는다면 이곳이 좋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론 여행을 갈 때 예민해지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기름진 음식들이 많지만, 이 레스토랑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들어진 소스가 기름진 음식을 담백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느끼한 음식을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Old Fisherman’s Grotto

이곳은 몬트레이의 관광명소인 피셔맨스워프에 있으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다양한 맥주와 와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농어와 바닷가재, 굴, 및 클램차우더가 유명하며 낮에는 바다에 있는 많은 수달을 볼 수 있다. 저녁이 되면 바다와 네온사인의 조화로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몬트레이 피셔맨스워프 근처에는 스쿠버 다이빙, 서핑, 및 보트 체험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쿠아리움이 있기 때문에, 음식과 레져스포츠를 함께 경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The Sardine Factory

살딘 팩토리는 개인적으로 생일날 저녁이나 새해 파티를 할 때 자주 가는 레스토랑이다. 이곳에서는 럭셔리한 분위기와 정말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몬트레이 유명 해산물 음식들이 유명하고 술 종류로는 양주와 와인이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라이브 가수가 초빙되어서 저녁마다 라이브 공연하기 때문에 저녁에 혼자 기분전환으로 다녀와도 좋은 장소이다. 몬트레이 고급 레스토랑 중 해산물 요리와 분위기로는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으며 예약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파티를 할 예정이거나 많은 인원과 함께 갈 때는 예약을 하고 가도록 하자. 혼자 간단하게 술과 음악을 즐길 목적으로 간다면 예약을 안해도 되지만 앉는 자리를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일찍 가는 게 좋다.

Sapporo

사포로는 치킨, 스테이크, 및 스시 전문 레스토랑이다. 이곳은 테이블마다 전기 불판이 있으며 주문 후 서버 한 명이 음식과 함께 테이블로 직접와서 볶음밥과 고기를 구워준다. 가끔 달걀로 묘기도 보여주기 때문에 눈도 호강할 수 있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음식을 시킬 때 고기 종류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그 외 나머지 밑반찬과 채소와 볶음밥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정식 고기 코스 대신 스시를 먹고 싶다면 전문 스시맨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스시도 맛볼 수 있다.

 

지금까지 지극히 주관적 및 소수의 객관적 견해를 참고하여 몬트레이 맛집 레스토랑 탑 5 를 소개했다. 다섯 레스토랑 모두 가본 사람이자 맛있는 음식 탐방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필자는 몬트레이의 레스토랑을 추천하면 항상 위에 소개한 곳을 추천한다. 몬트레이에서 레스토랑은 만남과 교류의 장이며, 많은 정보와 즐거운 추억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좋은 느낌과 음식을 경험하기를 소망한다.

 

김정우 학생기자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