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 Fish
신선한 일식 회와 초밥을 즐길 수 있는 초밥 전문점이다. 몬트레이라는 미국 유명 관광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회와 캐쥬얼한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 가게에서는 빅라이언롤(참치)과 키라키라롤(연어)이 유명하며, 주중 점심에는 런치 스페셜 메뉴를 통해 스페셜 벤토 박스를 주문한다면 3종류 이상의 음식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 모두 몬트레이를 사랑하고 긴 시간 동안 일한 만큼 자신들의 음식에 대한 프라이드와 전문성이 뛰어나다.
Hula’s Island Grill
칵테일과 이탈리아 음식 및 튀긴 음식들이 잘 조화된 곳을 찾는다면 이곳이 유명하다. 이곳의 햄버거는 수제버거로 유명하며, 감자튀김은 이외에도 다양한 튀김과 정통 이탈리아 음식들을 Cannery Row에서 푸른 바다의 경치를 보며 즐길 수 있다. 전문성있는 칵테일 장인이 만든 술도 곁들이면 좋다.
좋은 경치와 함께 Cannery Row 근처 호텔에서 가까운 조용한 지역의 바 및 레스토랑을 찾는다면 이곳이 좋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론 여행을 갈 때 예민해지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기름진 음식들이 많지만, 이 레스토랑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들어진 소스가 기름진 음식을 담백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느끼한 음식을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Old Fisherman’s Grotto
이곳은 몬트레이의 관광명소인 피셔맨스워프에 있으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다양한 맥주와 와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농어와 바닷가재, 굴, 및 클램차우더가 유명하며 낮에는 바다에 있는 많은 수달을 볼 수 있다. 저녁이 되면 바다와 네온사인의 조화로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몬트레이 피셔맨스워프 근처에는 스쿠버 다이빙, 서핑, 및 보트 체험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쿠아리움이 있기 때문에, 음식과 레져스포츠를 함께 경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The Sardine Factory
살딘 팩토리는 개인적으로 생일날 저녁이나 새해 파티를 할 때 자주 가는 레스토랑이다. 이곳에서는 럭셔리한 분위기와 정말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몬트레이 유명 해산물 음식들이 유명하고 술 종류로는 양주와 와인이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라이브 가수가 초빙되어서 저녁마다 라이브 공연하기 때문에 저녁에 혼자 기분전환으로 다녀와도 좋은 장소이다. 몬트레이 고급 레스토랑 중 해산물 요리와 분위기로는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으며 예약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파티를 할 예정이거나 많은 인원과 함께 갈 때는 예약을 하고 가도록 하자. 혼자 간단하게 술과 음악을 즐길 목적으로 간다면 예약을 안해도 되지만 앉는 자리를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일찍 가는 게 좋다.
Sapporo
사포로는 치킨, 스테이크, 및 스시 전문 레스토랑이다. 이곳은 테이블마다 전기 불판이 있으며 주문 후 서버 한 명이 음식과 함께 테이블로 직접와서 볶음밥과 고기를 구워준다. 가끔 달걀로 묘기도 보여주기 때문에 눈도 호강할 수 있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음식을 시킬 때 고기 종류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그 외 나머지 밑반찬과 채소와 볶음밥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정식 고기 코스 대신 스시를 먹고 싶다면 전문 스시맨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스시도 맛볼 수 있다.
지금까지 지극히 주관적 및 소수의 객관적 견해를 참고하여 몬트레이 맛집 레스토랑 탑 5 를 소개했다. 다섯 레스토랑 모두 가본 사람이자 맛있는 음식 탐방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필자는 몬트레이의 레스토랑을 추천하면 항상 위에 소개한 곳을 추천한다. 몬트레이에서 레스토랑은 만남과 교류의 장이며, 많은 정보와 즐거운 추억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좋은 느낌과 음식을 경험하기를 소망한다.
김정우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