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Fall 2024 편입학 원서 접수 내달 1일부터… “원서는 미리미리 작성”

273
[출처: Unsplash의 Joonyeop Baek]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원서 접수
1개의 공통 원서로 9개의 UC에 지원 가능
TAG 원서 넣은 UC도 다시 접수해야 TAG 심사 들어가
트래픽 폭주로 사이트 다운됐던 전례가 있어 주의해야

 

University of California(이하 UC)는 2024년 가을 학기 편입학 원서 접수가 내달 1일(현지 시각)부터 시작된다고 알렸다. 지난 8월 1일 UC는 Fall 2024 Application을 열어 지원자들이 지원서 내용을 확인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내달 1일부터 정식으로 원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접수 마감일은 11월 30일로 알려졌으며, UC Admissions 홈페이지를 통해 1개의 UC 공통 원서를 작성한 지원자는 총 9개의 UC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UC는 공통 원서를 사용하고 모든 UC에 같은 전공으로 지원한다고 하더라도 각 UC 별로 편입학을 위해 요구하는 내용들이 상이하기 때문에 편입을 희망하는 UC의 공식 홈페이지와 Assist.org 등을 통해 세부 사항을 미리 점검하여 학업 계획을 세울 것을 추천하고 있다. 만약 원서 제출 이후 원서에 명시한 학업 계획이 변경될 경우에는 내년 1월 중 TAU(Transfer Academic Update)를 통해 반영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의 주의 사항으로 UC는 9월 중 UC TAG 지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도 이 기간에 일반 편입학 원서를 한 번 더 제출해야 한다고 언급하고 있다. 예를 들어 9월 중 TAG 원서에 UCI의 A 전공으로 편입을 희망한다고 체크한 뒤 제출한 지원자는 11월 30일 전까지 일반 편입학 원서에 동일하게 UCI의 A 전공으로 편입을 희망한다고 체크하여 지원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한다. 만약 UCI의 A 전공이 아닌 B 또는 C 전공으로 선택한 경우 TAG 원서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TAG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인데,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UC는 학교 카운슬러와 같은 전문가의 리뷰를 거친 뒤에 최종적으로 접수를 마칠 것을 추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