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San Diego 부근 Off-Campus 집 구하기

1250

UC San Diego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도 마찬가지로 신입생들에게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숙사 (on campus) 생활을 추천한다. 물론 대학졸업 전까지 4년 내내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많은 이들은 오히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교 외부에 있는 (off-campus) 집을 구해서 생활한다.

기숙사 생활 비용이 자취생활 비용과 차이가 크게 안 난다는 게 가장 큰 이유다. 모든 UC Campus에 있는 대학 학비가 매년 치솟아 오르는 상황에서 생활비를 줄이는 게 학생들에게는 경제적인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그래서 1학년을 마치고 대다수 학생은 학교 부근에 있는 아파트나 집들을 알아보고 있다. UC San Diego 캠퍼스 근처에 있는 집은 제한적이지만 수요는 계속 늘고 있어서 학생들은 집을 구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는다. 그래서 자취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비교적 수월하게 집을 구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준비했다.

  1. 페이스북 Off-Campus Housing 그룹 페이지 이용하기

facebook.com

페이스북 검색창에 UC San Diego Off-Campus Housing이라 검색해보면 UC San Diego 학생 20,000명 이상이 가입한 그룹페이지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들어가 보면 졸업을 앞둔 학생들, 갑작스럽게 집을 비워야 하는 학생들, 혹은 집을 구하고 있는 학생들이 다 같이 모여 게시물을 올리는 곳이다. 하루에도 수십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는 곳이기 떄문에 그 누구보다 부지런히 하루에도 몇 번씩 수시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요즈음 이 사이트에 사건 사고가 자주 일어난다고 한다. 특히, 집을 구하거나 판다는 빌미로 신용 사기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종종 있으니 부디 조심하기 바란다.

 

  1. Leasing Office 방문하기

gardencommunitiesca.com

Off-Campus Housing 그룹 페이지를 완전히 신뢰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오히려 부지런히 학교 부근에 있는 아파트들의 Leasing Office들을 방문한다. 아파트마다 Leasing Office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바로 집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집 구조, 집세, 등등) 아파트에 소속된 직원과 면담을 통해 확실하게 답변을 들을 수 있고 안전하게 집을 계약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매년 집세가 급격히 오르고 있으므로 누구보다 일찍 그리고 부지런히 알아보기를 바란다.

 

  1. SDSARAM.COM 사이트 이용하기

sdsaram.com

샌디에이고 한인 교민 커뮤니티(이하 sdsaram.com)에서도 샌디에이고에 있는 집들에 대한 게시물을 자주 올린다. 외국인들과 생활하면서 정서적으로나 문화 차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사이트를 통해 학교 부근에서 생활하는 한국인 (특히 한인 대학생)들과 같이 생활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길 바란다.

물론 주변 지인을 통해 집을 구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집을 구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페이스북 Off-Campus Housing 그룹 페이지나 학교 주변에 있는 아파트들의 Leasing Office를 방문하거나 샌디에이고 한인 교민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다면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집을 찾을 수 있다.

안녕하세요. UCSD에서 Cognitive Science를 전공하고 있는 이영수 입니다. College Inside를 통해 지난 10년간의 긴 유학 생활 동안 몸소 느끼고 배웠던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