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얼바인 추천 수업 ‘Best 5’

1417

매 학기 수강신청때 마다 무슨 수업을 들을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전공과목 이외에 흔히들 말하는 Easy A 수업 혹은 점수받기 쉬운 꿀수업을 UCI 에서 찾고 있다면 이 수업들을 추천한다!

  1. Gang series- Alfonso J. Valdez

수강신청할때 이 수업의 명칭은 주로 SocSci 120, 164B, 164C, 164D, 189 이며 미국 갱스터 혹은 폭력조직배에 대해 배우는 수업이다. 이 교수는 이미 Rate my professor이라는 학생들이 교수님들을 평점매기는 웹사이트에서 아주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교수는 미드텀과 파이널을 주지않고 주로 쿼터당 퀴즈 4개만 보게하며, 가끔 어떤수업에서는 페이퍼를 쓰게하지만 모두다 어렵지 않다. 수업도중에 시험제출 문제들을 몇개 미리 알려주고 공부하라고 대놓고 시키기도 한다.

시험은 모두 True or False 형식으로 나오며 가끔씩 오피스아워에 찾아가 틀린문제들을 정당하게 항의하면 점수를 다시 주기도한다. 수업시간에는 교수가 개인적인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며, 결코 지루하지 않은 쉬운 클래스다.

  1. Anthropology series- Tom Douglas

이 과목의 교수님도 Rate my professor에서 아주 높은 평점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 과목의 명칭은 Anthropology 2A, 41A, 169 이며 인류학에 대해 배운다. 수업형식은 주로 교수가 스토리텔링 하듯이 진행되어서 이해하기 굉장히 쉽고 재미있기도 하다.

이 수업은 주로 일주일 한번, 세시간씩 수업이며, 필수로 일주일에 한번씩 가야하는 디스커션이 있다. 주로 미드텀과 파이널 한개씩이며 2000자 페이퍼가 주어지는데, 사람을 인터뷰하고 배운걸 쓰는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쓸 수 있다. 특히 이 교수는 프로젝터를 통해 학생들이 적어야할 노트를 손수 다 써주기 때문에 노트 받아적기도 정말 수월하다. 시험은 모두다 객관식이며 헷갈리는 면도 있지만 노트만 완벽히 리뷰하면 잘보기 쉬운 시험이다.

  1. Dance 3- Messina-Kleinman

이 수업은 수강신청이 열리자마자 주로 꽉차버리는 인기 교양과목 중 한개다. 과목명은 댄스이지만 정말 춤에대해 배우지는 않고, 우리의 몸과 건강에 대해 배운다. 주로 교수가 Canvas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모든 과제를 내주며, 점수를 깍이지 않으려면 수시로 이 사이트를 확인하고 데드라인을 알고 있어야 한다. 시험은 총 두개이며 모두 객관식이다. 수업에선 주로 모두가 상식적으로 알고있는 건강상식과 조금더 심층적인 건강정보를 배우게 된다. 시험공부할때는 외워야할 병명, 약물, 신체부위 등등 이 많기 때문에 암기과목처럼 공부하면 될것이다. 어떻게 보면 자잘하게 할일이 많은 과목이지만 하나씩 다 성실하게 제출하다보면 좋은 점수받기는 따놓은 당상 일것이다.

  1. Education 104D- Elizabeth Louise Greeban or Liane Rundle Brouillette

이 수업은 초등교육을 가르치는 수업이며 주로 일주일에 한번씩있는 세시간 수업이다. 초등교육을 가르치는 수업이라 그런지 정말 교수도 학생들을 초등학생 다루듯이 가르친다. 수업중에 종이접기를 하는가 반면, 페인팅은 기본, 그림그리기 외에 색칠공부도 한다. 자잘한 숙제들이 있지만 몇분만 투자하면 금세 끝낼수있는 수준이며, 모든 과제들이 하기 어렵지 않다. 큰 프로젝트라 치면 아이들이 있는 기관에 직접가서 적정시간 교류하며 배운후 제출해야하는 프로젝트가 있지만, 직접 가기가 힘들다면 집에서 혼자할수 있는 레슨플랜으로 대체할 수 있다. 이 수업을 듣고 느낀점은 정말 아무것도 안했는데 A 받을수 있는 수업이란것!

  1. Linguistics 3- Benjamin Mis or Arunima Choudhury

이 수업은 언어학이라서 수업 초기엔 매우 헷갈리고 새로울 수 있다. 하지만 수업에 집중하고, 노트만 잘 적고, 암기해야할것만 잘 암기해둔다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미드텀, 파이널 시험 두개다 오픈북 오픈노트라서 노트만 꼼꼼하고, 보기쉽게 적어놓는 다면 시험을 잘 볼수 있다. 사실 이 수업은 모 아니면 도 일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시간투자만 한다면 A를 받을수 있는 꿀수업이라고 학생들 사이에 소문나 있는 과목이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학교에서 Literary journalism을 전공하고 있는 구자빈 이라고 합니다. 전공에 도움이 될만한 활동을 찾고 있었는데, 칼리지 대학생 기자단이라는 좋은 경험을 해보고 싶어 이렇게 지원합니다. 아직 한글로 기사를 써본적은 없지만 경험하면서 배워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