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A대표 한인클럽인 Korean Job Search (KOJOBS) 가 오는 12일 (목) 에 ’20대 대학생 들을 위한 취업 희망 토크쇼’ 를 주제로 이벤트를 연다.
Korean Job Search 라는 클럽의 타이틀에 걸맞는 KOJOBS TALK 라는 이번 이벤트의 취지는 20대 대학생으로서 겪고 있는 진로에 대한 취업에 대한 걱정거리와 고민들 해결, 학생들과 기업간의 네트워킹을 도우며 학생들에게 취업에 관한 다양한 Resources 를 전달함이다.
유학생 신분으로서 겪는 현실적인 취업, 비자문제 등은 멘토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본 이벤트는 총 두시간 동안 두명의 멘토들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1부 (7pm-8pm) 에서는 현 LOTTE ADVACED MATERIALS 인사 담당자 Ellen Lee 의 스피치와 함께 기업이 찾는 인재상, 면접 꿀팁 등 취업에 관련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며 2부에서는 미국 취업 비자 전문 변호사 Evelyn Hahn 이 학생들에게 취업 비자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팁들을 전달한다. 두 멘토들의 스피치와 조언들 외에도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3가지 주제 (면접, 비자, 취업 & 회사정보)로 나누어 1:1 Q&A 시간을 가지게 된다.
막강한 멘토 라인업으로 벌써부터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이벤트 코잡스 토크쇼 에서는 취업과 진로에 관한 걱정거리도 덜고 유용한 인턴정보와 OPT (취업)정보들을 얻을수 있다. 이벤트에서는 다과 또한 제공된다.
-날짜: 5월 12일 목요일
-시간: 7pm-9pm
-장소: UCLA 캠퍼스 안 Humanities 빌딩 135번방
<<이벤트때 진행될 1:1 Q&A 토픽들>>
1. 면접에 관한 질문
– 사람을 뽑을 때 중요한 것들, 무엇을 제일 많이 보시는지, 우선순위 (GPA, 외모, 경력, 학벌 등)
– 어떤 전공자를 선호하는지, 사무직을 뽑을 때 전공이 중요한지
– 경영지원 직무에 관한 질문 (경영지원 직무는 무엇인가)
– 면접 때 하지 말아야 할 것들 , 면접의 비중 (채용할때)
– 어떤 레쥬메를 선호하시는지
– 면접때 자기소개를 할 때 구체적인 아웃라인
2. 비자에 관한 질문
– 체류 관련 질문 (다양한 영주권 획득 경로들), 미국 회사에서 유학생을 잘 뽑지 않는 이유(무슨 불이익이 실질적으로 회사에 미치는지)
– F-1비자 유학생이 OPT 외에 따로 미국에서 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유학생이 OPT 하는게 취업에 대해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 비자가 연장된 사례가 있는지
3. 회사측/ 패널분들께 질문
– 첫 인턴 경험 , 어디서 , 어떠셨는지
– 인터뷰 할 때 인상 깊었던 질문과 대답
– 미국에서 취업을 한 뒤 한국으로 옮길 수 있나요?
– 공채를 따로 하시나요? 한다면 언제 하시나요?
– 케미컬 회사인데 전공은 무관한가요? 문과/이과 비율을 얼마나 뽑으시나요?
– 대학원을 가느냐 바로 직장을 잡아 경력을 쌓느냐가 고민인데 마스터디그리나 닥터디그리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으로 창업을 해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