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A 신입생을 위한 학교 적응기!

1069

 

곧 새학기가 시작하여 걱정이 많을 신입생들을 위해 UCLA 학교 적응기를 준비했다!

본인도 그러했듯 처음 학교를 가면 많은 난관에 부딪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할 때가 많다. 나도 대학생인 척 자연스러운 척을 해보려 해도 숨길 수 없는 이 어색한 행동과 어딘가 부자연스러운 행동은 누가 봐도 “나 신입생이에요~” 라는 티가 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학교에 더 빨리 적응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려주겠다. 알고 있으면 학교생활하기 훨씬 수월한 꿀 팁!

좀 더 편안한 학교 생활을 하고 싶은 UCLA 신입생이라면 이건 꼭 한번 읽어보는걸 추천한다. 


IT’S ALL FREE

먼저 학기가 시작하면 가장 자주 찾게되는 것이 바로 프린터기다. 한 대 사서 방에 두기에는 비싸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는 프린터기. 절대 사지말고 학교 무료 프린트를 애용하자.

학교 기숙사에 살게 되면 각 학생에서 매년 5달러의 Free Print Fee가 제공된다. 5달러라고 무시하지 말자. 이래 봬도 꽤 도움이 많이 된다. 보통 흑백 프린트 1장을 할 때 약 10센트 정도의 비용이 든다. (컬러 프린트는 가격이 다르니 참고하자.) 그렇다면 약 50장 정도를 프린트 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서 5달러를 낭비하지 말자!

기숙사 Hills에는 Sunset Village Plaza와 Covel에 있는 컴퓨터 랩을 이용할 수 있지만 굳이 컴퓨터 랩을 안가고도 많은 장소에서 WEPA를 통해서 프린트를 할 수 있다. 자신의 컴퓨터로 WEPA에 프린트 할 파일을 업로드 시켜놓으면, WEPA 머신이 있는 곳이라면 학교 어디에서든지 프린트가 가능하다. WEPA는 도서관, Ackerman, Student Center 등 학교 캠퍼스 뿐만 아니라 The Study, Hedrick Hall과 같이 Hills에도 많이 배치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평소 WEPA가 있는 곳을 눈 여겨 본다면 필요할 때 허둥거리지 않고 빠르고 편하게 프린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흑 역사 생성을 피하고 싶다면 꼭 읽자

일단 학교를 들어가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1순위를 뽑자면, 당연히 브루인 카드를 만드는 일이다.

브루인 카드는 일반 결제, 학식 (aka 스와입), 키 등 여러 역할을 하는데 Kerckhoff Hall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꿀 팁을 하나 알려주자면 흑역사를 항상 카드에 지니고 다니고 싶지 않다면 절!대!로!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서 카드를 만들지 마라!

웬만하면 가지고 있는 사진을 미리 온라인으로 접수 후 발급받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그 이유는 현장에서 찍은 친구들의 카드를 보면 알 것이다. 내 주위에도 피해자들이 수두룩하다. 브루인카드가 없으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니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하자. 하지만 혹시라도 잃어버렸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Residence Halls로 가면 임시카드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5번 이상 발급받으면 그 후에는비용이 지불이 되니 최대한 잘 챙기는 것이 좋다.

 

BE A SMART SWIPER

‘스와입’은 학교식권과 같은 역할을 한다. Hills에 있는 모든 식당 및 카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숙사 식당을 이용하는데 가격에 따라 다양한 플랜이 있지만 14 Prime을 사용하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14P는 한 학기 단위로 사용 할 수 있는데 Prime이 아닌 일반 14을 사용한다면 일주일 단위로만 쓸 수 있고 남은 스와입은 자동으로 사라진다. 하지만 학교 생활을 하다보면 매번 학식만 먹을 수 없기 때문에, 14P를 사용하다 보면 학기 말에 몇 십개씩 남아있는 모습을 보게될 것이다. 그렇다면 당황하지말고 이제 Smart Swiper가 되어보자!

학기말이 되면 남은 스와입을 없앨 수 있도록 물 한박스, 음료 한박스, 마카롱 한 박스 등을 스와입으로 살 수 있다. 마카롱은 금방 매진이 되니 스와입이 많이 남았다면 빨리 줄을 서자, 그치만 그렇다고 스와입을 다 쓰려고 긁어대다가는 Freshmen 15이 현실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또한, 학교 페이스북 페이지 ‘Swipe Swap’ 을 통해서 스와입을 사고 팔 수도 있으니, 너무 부족하거나 많이 남았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꽤 짭짤한 수익이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