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A 학교기숙사에 사는 학생 수 만큼이나, 대학 주변에서 자취하는 학생들의 비율 또한 높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학교 교내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학교 주변에 있는 식당을 더 많이 찾는다. 과연 UCLA 학생들이 자주 가는 식당은 어디일까? 학교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식당들에 대해 알아보자.
1. Fat Sal’s Deli
972 Gayley Ave, Los Angeles, CA 90024.
샌드위치, 햄버거, 치즈스테이크, 샐러드& 랩,그리고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까지, 무려 50가지가 넘는 메뉴가 있는 이곳은, 1인분을 둘이서 먹어도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매일 오전11시부터 새벽3시까지(예외로 일요일은 새벽 2시까지) 문을 열기 때문에, 늦은 수업이 끝난 후 또는 야식이 먹고 싶은 학생들이 특히 많이 찾는 곳이다. 다른 식당과 달리 야외 테이블이 있는 이곳은 처음에는 낯설지만,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앉아서 따스한 LA의 햇살을 느끼며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매력적인 식당이다.
2. Gushi
978 Gayley Ave, Los Angeles, CA90024
Fat Sal’s Deli 바로 옆에 있는 이곳은 한식 음식점이다. 그러나, 한국 음식이 먹고 싶은 한국 유학생뿐만 아니라 중국인, 일본인, 그리고 현지인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이곳의 매력은 소고기, 치킨, 갈비 그리고 돼지고기 콤보와 한국식 김치, 햄&달걀, 치킨, 소고기 볶음밥, 다양한 종류의 면, 그리고 한국 음식 하면 떠오르는 비빔밥, 육개장,그리고 순두부까지 다양한 한국 음식을 비교적 적당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이다.
3. Lamonica’s NY Pizza
1066 Gayley Ave, Los Angeles, CA 90024
‘UCLA 근처 맛집’ 이라고 하면 이 피자집을 빼놓을 수 없다. 1980년에 처음 문을 연 ‘Lamonica’s NY Pizza’ 는 오랜 시간 동안 신선한 재료와 항상 바삭하고 맛있는 피자를 즉석에서 즐겨 볼 수 있는 곳이다. 피자의 토핑을 내 취향대로 고를 수 있고, 한 조각씩도 판매하고 있으므로, 여러종 류의 피자를 골라서 먹을 수 있다. 또한, 미국이라는 나라에 걸맞게 라지 사이즈뿐만 아니라 엑스라지 사이즈까지 판매하고 있어 가족이나 지인 파티에서도 인기만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39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4. House of Meatballs
1076 Gayley Ave, Los Angeles, CA 90024
직접 만든 미트볼과 함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내 취향대로 고른 미트볼에 7가지나 되는 소스를 선택해서 먹는 재미가 있다. 또한, 모짜렐라, 부라타, 버섯, 양파와 같은 재료를 추가할 수 있어 내 입맛에 딱 맞는 맛있는 미트볼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 곳의 숨은 보물이라고 말할 수 있는 ‘트러플프라이’ 역시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진한 송로버섯 향의 프라이다. 참고 할 점은 주말 오픈 시간은 주중과 다르니 확인은 필수다.
5. The Boiling Crab
10875 Kinross Ave, Los Angeles, CA 90024
한국에서 다소 비싼 해산물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보일링 크랩. 블루크랩, 킹크랩, 랍스터, 새우, 굴, 그리고 홍합 다양한 해산물을 시장 가격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매운맛, 갈릭, 레몬페퍼와 같은 소스를 내 마음대로 선택해 버무려 먹는 맛이 일품이다. 다른 지역에 있는 프렌차이즈와 달리 UCLA 근처 지점은 기다리는 시간이 비교적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