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SD: Geisel Library 120% 활용하기!

411

1970년대에 지어진 UC San Diego의 랜드마크인 가이젤 도서관(GEISEL Library)은 이미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학교의 대표적인 도서관으로써, 학생들이 가장 애용하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총 8층으로 이루어진 이 도서관은 1층과 2층은 자유롭게 여럿이서 공부할 수 있고 휴식 공간도 있다. 4층에서 7층은 Quiet Zone 으로,  1층과 2층과는 다르게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조용히 공부를 하기 위해 오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다.

그리고 Silent Zone인 8층은 숨소리조차 소음으로 들리는 소음에 굉장히 예민한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다. 이렇게 공부를 위한 공간도 충분히 제공되지만, 그 외에도 공부를 하면서 필요한 여러가지 편의시설및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더 나은 학습 분위기와 학교 생활을 위한 가이젤 도서관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Group Study Rooms.

3명 이상이 모여서 공부를 상황이나 토론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도서관에서 자리를 잡을 때마다 마땅한 자리가 없어 학교 도서관을 여기 갔다 저기 갔다 자리 찾느라 꽤 많은 시간을 버린다. 그리고 토론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만한 장소를 찾는 것은 더 쉽지 않다. 이런 경우,  Geisel Library 에서 이용가능한 시설이 없을까? 물론 있다. Geisel Library 에는 1층, 2층, 5층, 6층 그리고 7층에 최소 2명에서 5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Group study room이 있다.

한 명당 최대 이용 가능 시간은 3시간이다. 이용 방법은 First come, First Serve 지만 미리 예약도 가능하다. 필요한 학생들은 많고 제공되는 Study room 의 개수가 여유롭지는 않기 때문에 그 시간대에 룸에 아무도 없어서 공부를 하거나 토론을 하다가 얼마 되지않아 누군가가 예약을 했다고 들어와서 비켜줘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 조금이라도 여유롭고 온전히 시설을 사용 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 하는 것을 추천한다.예약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랩 탑이나 스마트 폰으로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Dibs(http://ucsd.evanced.info/dibs.) 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할 인원 수 그리고 이용할 시간대를 입력하면 가능한 Study room의 위치 목록이 뜬다. 그러고 원하는 Study room 만 선택하면 예약 완료다. 그리고 예약된 날짜에 친절하게 재확인 문자까지 보내준다. 그리고 시간에 맞춰서 이용하면 된다. Group Study Room 은 Geisel Library 뿐만 아니라, Price Center 에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1. Tech Lending Program.

도서관에서 공부하던 중에 누구나 한번쯤은 랩탑이나 스마트폰의 충전기를 챙겨 오지 못해 친구들에게 빌려 쓰거나 아니면 이런 이유로 집을 가게 되는 경우를 겪었을 것이다. 이제 더 이상 이런 경우에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Geisel Library에서 충전기를 빌려주기 때문이다.

UC Sandiego에 재학중인 모든 학생들은 학생증만 있다면 충전기 뿐만 아니라, 학습에 필요한 전자제품과 부속품까지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카메라를 비롯한 랩탑 그리고 빔 프로젝터와 같은 Media tool과 그리고 아이폰 충전기와 맥북 충전기 그리고 비디오 어댑터 또, usb 와 계산기등까지 최소 24시간 최대 3일까지 빌릴 수 있다.

Tech Item들은 가이젤 도서관 1층 east에 위치한 Media Desk와 2층 east에 있는 Geisel East Commons Desk에서 빌려준다. 대부분의 어댑터와 충전기는 24시간 동안 빌릴 수 있고, 몇몇 다른 전자 제품들은 3일까지 빌릴 수 있다. 혹시 반납 시기를 넘겼다면, 자신의 UC San Diego Library account를 확인하고 다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