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rch Aquarium
UC 샌디에이고는 미국에서도 해양학으로 가장 유명하게 알려진 학교다. 그렇기에 아쿠아리움과 이런 해양학과 관련된 시설들이 아주 잘 갖춰져 있는데, 그 중에 한 곳이 Birch Aquarium이다. 매 학기가 시작하고 Week 0와 Week1 기간에는 UCSD 학생들에게 무료로 입장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UC 샌디에이고에 처음 입학하는 신·편입생에게 무엇보다 좋은 기회가 된다. 그 뒤로는 UCSD 학생들에 한하여 15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다. 샌디에이고에 가장 유명한 아쿠아리움 Sea World와 비교를 했을 때는 작은 편이지만 웬만한 시설은 다 갖추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 La Jolla Playhouse
UC 샌디에이고 캠퍼스 안에 위치한 La Jolla Playhouse는 UC 샌디에이고의 유명한 연극학 전공을 대표하는 곳이다. UC샌디에이고 캠퍼스 내에 위치한 르벨 대학교가 위치한 곳 끝 부분에 있으며 상시 많은 공연이 열린다. 공연관람은 바쁘고 학교생활에 지친 학생들에게 잠시 탈출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하고 있기 때문에 캠퍼스 밖에 사는 학생들도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에 티켓을 구매할 시, UCSD 학생들을 대상으로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Bike and Kayak Tours
샌디에이고는 주변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만큼 수상 스포츠가 굉장히 유명하고 게다가 저렴한 가격에 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수상 스포츠 중 하나는 카약이며 일인용 혹은 이인용 카약 보트를 모두 대여할 수 있다. 2158 Avenida De La Playa, La Jolla, Ca 92037에 위치한 Bike and Kayak Tours에서는 오전 10시 이전과 오후 4시 이후에 UCSD 학생들을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으로 장비 렌탈을 제공한다.
- Caroline’s Seaside Cafe
UC 샌디에이고 캠퍼스에서 약 10분 정도 운전을 하여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유명한 바다 중 하나인 La Jolla Shore로 향하면 브런치 장소인 Caroline’s Seaside Cafe가 있다. 실내와 실외 자리를 겸비하고 있고 바닷가에 위치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La Jolla Shore를 보면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아침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아침 메뉴를 제공하고 그 후로 오후 3시까지 점심 메뉴를 제공한다.
UCSD 학생증을 보여주면 30%의 파격적인 할인을 해준다. 평균적 가격도 8~13달러 정도로 무난한 가격으로 음식을 판매한다. 다만 주중에는 주차장이 학교 교직원들에게만 허용되기 때문에 길가에 주차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주말에는 주차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하다.
- San Diego Zoo
샌디에이고에 방문했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 중의 한 곳이 샌디에이고 동물원이다. 코끼리, 판다, 플라밍고, 북극곰, 기린, 악어, 펭귄, 사자, 호랑이 등을 포함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많이 존재한다. 특정 구역에 가면 버스투어를 하면서 기린에게 직접 먹이를 줄 기회 또한 주어진다. 또한, 몇몇 구역에서는 특정 동물을 직접 만져볼 기회 또한 제공한다. 규모가 큰 만큼 동물원 안에서도 동물 종류별로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고 그 구역마다 셔틀버스가 상시로 통행하기 때문에 걷지 않고서도 버스투어 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동물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 방문할 경우에는 실내 관람은 굉장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UCSD 학생들에게는 연간 입장권과 당일 입장권 티켓의 1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