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SD에서 공부하기 좋은 도서관 TOP 3

895

 

UC 샌디에이고(UC San Diego)에는 많은 학생 수와 그 명성만큼 수많은 공부할 수 있는 공간과 도서관이 있다. 신입생뿐만 아니라 편입생, 재학생들을 위해 UC 샌디에이고에서 공부하기 좋은 도서관 TOP 3를 소개한다.

                                   http://libraries.ucsd.edu/

  1. Geisel Library

UC 샌디에이고의 메인 도서관인 Geisel Library는 1970년도에 유명한 미국의 작가이자 만화가인 Dr. Seuss를 기념하여 지어진 도서관이다. 다른 대학교 도서관들과 다르게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건물양식을 보여준다.

교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도서관인 만큼 그 어느 곳보다 많은 학생이 붐빈다. 특히, 시험 기간에는 자리를 잡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총 8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Geisel 도서관은 1, 2층은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하다. 조별과제나 친구들끼리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1, 2층만 이용하기 바란다. 참고로 2층은 24시간 동안 운영을 하므로, 늦게까지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Geisel Library에 가는 걸 추천한다.

그 외에 4, 5, 6층은 조용하게 공부를 할 수 있고 아주 작은 대화만 가능하다. 하지만 본인은 Geisel 도서관 7층과 8층을 애용했다. 다른 층 보다 확실히 분위기가 조용하고 아늑해서 그만큼 공부하는 데 집중이 가장 잘 되는 곳이기도 하다. 본인이 7층과 8층을 선호하는 또 다른 이유는 그만큼 자리를 잡는데 큰 어려움이 없고 그 어느 곳보다 학구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http://libraries.ucsd.edu/

  1. Biomedical Library

UC 샌디에이고에서 두 번째로 큰 도서관인 Biomedical Library는 본인이 가장 추천하는 도서관이다. Geisel Library와 비교하면 규모가 작다. 약 600명 정도 공부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iomedical Library를 강력히 추천하는 이유는 여기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다른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보다 엄청난 학구열과 열정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이다.

또한, 넓고 큰 책상들이 사이사이 칸막이로 분리가 되어 있어 마치 한국의 독서실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Biomedical Library를 강력 추천한다.

개인적인 공간이 필요하다면, UC 샌디에이고 도서관 웹사이트인 (http://ucsd.evanced.info/dibs/)를 통해 스터디룸을 예약하고 공부하는 걸 추천한다. 스터디룸은 방음이 굉장히 잘 되어 있고 방 안에 큰 보드가 있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된다.

 

  1. Galbraith Hall

Galbraith Hall 도서관은 Revelle College에 위치한 도서관으로 규모는 Geisel Library나 Biomedical Library보다 확실히 작다. 약 130명 정도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Galbraith Hall은 특히 많은 학생들이 수업시작 전 이용하는 도서관이다.

Galbraith Hall 도서관은 Active room과 Quiet room으로 나누어져 있다. Active room은 Geisel Library 1, 2층 처럼 조별과제나 친구들끼리 공부를 하고싶을 때 이용하는 곳이다. 반면에 Quiet room은 굉장히 엄숙하고 조용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로써 UC 샌디에이고의 공부하기 좋은 도서관 TOP3를 소개했다. 한 군데에서만 공부하기보다는 도서관이 많은 만큼, 여러 도서관들을 다녀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도서관을 찾기를 바란다.

안녕하세요. UCSD에서 Cognitive Science를 전공하고 있는 이영수 입니다. College Inside를 통해 지난 10년간의 긴 유학 생활 동안 몸소 느끼고 배웠던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