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farers Chapel (웨이퍼러스 채플)이라는 장소를 들어보면 무슨 생각이 나는가?아마도 대다수의 한국 사람들은 이 장소에 대해 알고 있지만 정작 이름을 대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이렇게 질문을 해보자. “드라마 ‘올인’ 속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유리 성당을 아는가?” 위 질문을 하면 많은 이들의 머릿속엔 특별히 기억에 남았던 아름다운 한 장소가 스치듯 기억날 것이다.
그렇다. 오늘 소개할 필자의 명소는 바로 드라마 올인 속 촬영지로 수많은 예비 신혼부부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장소, 엘카미노 칼리지의 Torrance(토랜스) 지역에서 조금 남쪽 Palos Verdes(팔로스 버디스)에 위치한 Wayfarers Chapel (웨이퍼러스 채플)이다. 웨이퍼러스 채플은 1951년 지어졌으며 흔히 ‘유리 성당’이라는 이름으로 대중에 알려져 있다. 웨이퍼러스 채플은 스웨덴의 과학자이자 신학자인 Emanuel Swedenborg(에마뉴엘 스베덴보리)에게 헌정되었으며, 그의 사후 설립된 스베덴보리 교회에서 후원하고 있는 교회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보다 한국인들에겐 지난 2003년 인기가 높았던 드라마 ‘올인’의 배우 송혜교와 이병헌이 결혼식을 올리는 장면의 배경으로 더욱 유명하다. 평소 여느 교회와 다름없이 웨이퍼러스 채플 또한 외부에 개방을 하여 많은 방문자들을 받고 있다. 또한 신혼부부가 결혼식을 올리려는 장소로 유명하기에 매주 결혼식이 열리고 있으며, 당연하게도 결혼식이 진행되는 중에는 실내 출입이 제한되어 있다.
실제 교회 내부는 약 100명 정도가 앉을 수 있는 규모이며, 유리로 이루어진 교회 자체가 아름다우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다. 따라서 많은 미혼 여성들의 경우 이곳에 온 뒤 ‘결혼은 이곳에서 하겠다!’ 라는 마음을 갖게 만들고 있다. 필자는 유리로 지어진 교회 자체보다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교회 바로 옆이 절벽과 더불어 넓은 바다가 보이는 절경이기 때문에 바닷바람을 맞으며 평온한 낮을 보내기엔 무리가 없는 장소라 생각된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이 명소와 더불어 주위 풍경을 보는 맛으로 이 곳을 찾기도 한다.
위치: 5755 Palos Verdes Drive South, Rancho Palos Verdes, CA 90275전화: (310) 377-1650개방 시간: 09:00 ~ 17:00홈페이지: http://www.wayfarerschape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