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덥고 무기력해지는 하루를, 노래로 위로받고 더욱더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다. 감성 넘치는 좋은 노래들을 소개해주는 최고의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다섯 개를 소개한다.
1. 떼껄룩
노래 선택이 탁월하다.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노래들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로, 평소 듣는 노래가 지겹다면 떼껄룩이 선정한 노래들이 마음에 들 것이다. 또한, 노래와 동영상과 제목의 조화가 좋다. 떼껄룩의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면 잠시나마 위로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여러 가지 장르의 노래들을 경험하며 자신에 취향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골라서 들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2. 마주한나
주로 잔잔한 음악들로 이루어진 음악이 많다. 하지만, 잔잔한 노래 중에서도 비슷한 느낌을 가진 노래들로 플레이리스트가 만들어져 있다. 비슷한 듯 비슷하지 않은, 다양한 노래들을 들을 수 있는 채널이다. 마주한나 채널의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때문에, 공부할 때나 마음에 여유가 필요할 때 주로 찾게 되는 채널이다.
3. Thanks for coming
Thank for coming은 제목별로 느낌을 정리해 둔, 재미있는 채널이다. 이 채널의 플레이리스트 중에는 가사가 포함되지 않은 노래들도 있다. 가사가 없는 노래라 오히려 마음에 안정을 얻고 차분하게 듣기에 좋다. 또한, 이 채널은 주로 옛날 감성의 팝송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잔나비, 오혁, 등의 노래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취향 저격 당할 것이다.
4. 언커먼 뮤직
트랜디한 노래를 듣기에 좋은 채널이다. 인디뮤직, 힙합, 등 여러 장르의 팝송을 즐길 수 있는 채널이다. 위에서 소개했던 채널과 달리, 이 채널은 주로 신나고 활기찬 플레이리스트가 많다. 드라이브를 하거나 신나는 노래를 찾고 있다면 언커먼 뮤직의 플레이리스트를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5. Essential
Essential은 구독자들 사이에서 믿고 듣는 채널이라고 평가될 만큼 노래 선택이 탁월하다. 또한, 썸네일이 예뻐서 썸네일 사진을 다 인쇄하고 싶다는 구독자도 있다. Essential의 노래는 너무 자극적이지 않지만, 마음이 뭉클해지며, 듣는 내내 감성이 풍부해지는 노래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생에 지친 사람이라면 Essential의 플레이리스트를 듣고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