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모스시, Domo sushi
511 Laguna St, San Francisco, CA 94102
적당한 가격으로 아늑한 분위기에서 아주 신선한 스시를 샌프란시스코에서 느끼고 싶다면? 도모 스시를 추천한다! 도모 스시는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에 위치하며, 코너에 있는 작은 매장이다. 규모가 작은 스시 레스토랑치고 가격이 높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보통 주말이나 저녁시간대는 1~2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정말로 가게가 작다. 바에 앉을 수 있는 자리 6석, 창가 자리 6석, 4인 테이블 1개가 전부다.) 기다리는 시간이 싫다면 To go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오늘의 스페셜 스시들은 너무 신선해서 한번 맛을 보면 다른 곳은 잊게 될 정도다. 스시 몇 조각을 맥주와 함께 먹으면 정말 멋진 주말을 보낼 수 있다. 스시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맛있는 롤도 있다. 필자의 잘 알려주고 싶지 않은 시크릿 레스토랑이지만, 맛이 워낙 뛰어나 이번 기회로 한국 학생들에게 이 레스토랑을 알리고 싶은 마음이다. 너무 부담스러운 스시 레스토랑은 싫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스시 레스토랑을 가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자.
2. 로카 아코르 Roka Akor
801 Montgomery St, San Francisco, CA 94133
도모스시와는 다른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스시 레스토랑이다. 기념일이나 생일날 예약해서 가면 좋을 만한 엘레강스한 레스토랑! 오픈 키친이라 모든 요리과정을 생생히 볼 수 있으며 그만큼 음식의 퀄리티는 고급스럽다. 가격은 매우 비싸지만, 특별한 날이라면 정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 레스토랑의 음식들을 보면 이게 음식인지 미술 작품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신기하고 맛도 일품이다.
스시 오마카세의 가격은 $138이며 다른 스시 레스토랑과는 차별화된 비주얼을 자랑한다. 특히, 스시도 훌륭하지만 ‘Sushi, Steak and Seafood’ 라는 슬로건에 맞게 Steak도 아주 훌륭하다. A5+등급의 와규 스테이크는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사르르 녹아버릴 것이다. 그리고 사이드로 시킬 수 있는 Grilled Bone Marrow는 와규 스테이크와 함께 최고의 조합이다. 또 하나! Roka Akor의 장점은 지하에 Roka Akor Bar가 있어서 기다리기 지루한 대기시간을 간단한 칵테일과 Finger food를 맛보며 즐길 수 있다.
3. Kusakabe, 쿠사카베
584 Washington St, San Francisco, CA 94111
앞서 나왔던 Domo sushi와 Roka Akor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스시집, 바로 쿠사카베다. 스시롤과 Steak, Seafood들이 있는 다른 두 레스토랑과는 다르게 이 곳은 정통 스시를 추구한다. 스시 레스토랑에서도 미슐랭 원스타를 받았던 곳으로, 사전 예약을 하고 가길 추천한다.
보통 레귤러 오마카세 코스는 $98, 그랜드 오마카세 코스는 $165이다. 둘의 차이점은 코스와 메뉴에 각각 차이가 있으며, 처음 일본 전통차부터 시작하여, 스시 니기리, 드링크,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이 곳에서 본인은 $98 코스와 함께 일본 맥주를 먹었다. 메뉴 특성상 전체 코스를 먹고 나서 큰 포만감은 없었지만, 한 피스 피스 음식들이 워낙 퀄리티가 있었고, 제공되는 서비스에 감동했다. 인테리어 또한 깔끔한 일본풍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멋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제대로 된 서양식 일본 스시 요리를 코스로 즐기고 싶다면, 그리고 미슐랭으로 일본 레스토랑을 가고 싶다면 바로 이 곳이다. 스시 레스토랑인만큼 스시 매니아라면 바에서 먹는 것도 욕심이 날 수 있다. 그럴 때는 미리 예약을 할 때, 바에서 식사가 가능한지 물어보고 예약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