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머틀 비치 (Myrtle Beach)는 미국 동부, 남동부 지역의 유명한 해안 관광지다. 현재 본인이 살고 있는 조지아 주에선 바닷가 하면 플로리다를 바로 떠올리지만, 전에 살던 버지니아주에선 방학만 되면 상대적으로 가까운 머틀 비치 혹은 버지니아 비치로 휴가를 떠나고는 했었다. 머틀 비치는 다른 관광지에 비해 한국 사람들에겐 약간 생소할 수 있지만, 근처에 놀 거리와 관광 명소들도 많아 가족 여행으로 적합한 장소이다.
머틀 비치 앞에는 여느 해안 관광지들과 같이 뛰어난 오션뷰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들과 기념품 가게,
식당들이 넘쳐 난다. 여름철 같은 성수기 시즌에는 호텔 가격도 많이 오르고, 좋은 오션뷰가 있는 호텔을 잡기 어려우므로 최대한 빨리 숙박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호텔스 닷컴, 익스피디아 등의 숙박 예약 사이트 이용을 추천). 또한 해안가 바로 옆에 위치한 식당들은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싼데 맛과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문 전 미리 알아보자.
머틀 비치 근처엔 Broadway at the Beach라 불리는 큰 쇼핑 단지가 있다. 각종 가게들은 물론 식당, 영화관, 미니 골프장, 작은 놀이 공원 등이 갖추어져 있어 이 주변에선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호수를 둘러 싸고 여러 시설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 Wonderworks라는 놀이 시설엔 레이저 택, 6D 놀이 기구, 로프 코스 등이 있어 어린이, 청소년들과 함께 여행 온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외에도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골프 코스와 같은 여러 관광지들이 즐비 하니 원하는 곳을 잘 찾아서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기 바란다.
머틀 비치에서 추천하고 싶은 레스토랑은 ‘캡틴 조지 해산물 뷔페’다. 가격은 성인 1인 당 30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으로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싱싱하고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꼭 들려 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 특히, 뷔페에서 질 좋은 대게가 제공되어 인기가 많은 식당 중 하나이다.
주소: 1401 29th Ave N Myrtle Beach, SC 29577 Captain George’s Seafood Restaurant
여름 방학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1박 2일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머틀 비치에 한 번 들려 보는 게 어떨까? 더운 여름 날 푸르고 시원한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겨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