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연말에 굉장히 많은 공휴일이 있고, 학생들과 직장인 모두 공휴일만을 기다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휴일을 기다리는 이유는 쉴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큰 폭으로 할인하는 연말할인 이벤트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해 날짜도 다르고, 공휴일에 따라 할인하는 품목도 다르기 때문에 알아보고자 합니다.
1. BLACK FRIDAY
보편적으로 유명한 기념일입니다.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바로 다음 날인 금요일로 큰 폭의 할인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한국인들도 많이 알고 있는 기념일이며, 일부 유명한 품목에는 아침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할인을 하는 품목은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이며 올해는 11월 29일입니다. 직접 매장에 가서 쇼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CYBER MONDAY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 첫 월요일입니다. 한국에서는 낯선 이름이긴 하지만, 일부 품목에서는 파격적인 세일을 하는 날입니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온라인 쇼핑몰이 집중적으로 할인 행사를 하고 올해는 12월 2일입니다.
3. CHRISTMAS WEEK
전 세계적으로 쉬는 공휴일로써 12월 25일부터 1월 1일까지 대폭적인 할인을 합니다. 많은 상품들이 세일을 하지만 대표적으로 가족을 위한 상품들을 가장 많이 할인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같은 상품들이 가장 많이 팔립니다. 연말 연초이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사는 것을 추천하며, 전자기기 같은 상품들도 싸게 살 기회입니다.
4. LABOR DAY
가을학기 추수감사절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대학생들이 쉴 수 있는 날입니다. 많은 유학생들이 가볍게 여행을 다녀오기도 하지만, 이름과 같이 노동자의 날이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쉬기에 집에서 쉬는 유학생들도 많습니다. 매장 방문보단 온라인 쇼핑이 좋고 생각보다 옷과 같은 상품들이 세일을 많이 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때 사면 늦은 감이 있기에, 겨울옷과 가을 옷을 이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9월 첫째 주 월요일입니다.
5. MARTIN LUTHER KING JR. DAY
흑인 민권운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던 마틴 루서 킹을 기리기 위한 날입니다. 노동자의 날과 같이 봄 학기 봄 방학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대학생들이 쉬는 공휴일이고 많은 상품들을 세일합니다. 직접 방문해서 사는 것을 추천하고 봄옷을 이때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1월 셋째 주 월요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