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한국인 유학생들이 미국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식품을 비롯한 한국산 제품들을 구매하고 싶어한다. 조국을 떠나 타지에 나와있는 한인 유학생에게 한국산 물품은 어쩌면 그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동시에 정서적 안정감을 준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삶의 일부분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한국산 제품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코코얌(CoKoYam)’이다. CoKoYam 이라는 이름에는 세 가지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Co는 함께, Ko는 한국의, Yam은 맛있는 이라는 의미로 각각의 단어들이 이 회사의 창립 목적과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설립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CoKoYam은 현재 라면, 과자, 통조림 등 다양한 한국산 식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취급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를 하면 미국 전역에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한국산 화장품과 대학생에게 필요한 기숙사 생활 필수품을 판매 예정 중에 있으니 참고 바란다. 구매를 희망하는 독자들은 아래 주소로 접속이 가능하다.
https://www.cokoyam.com/
두 번째는 북가주 최초의 아시안 식료품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Weee’라는 업체다. 신선함, 고품질, 편리함 세 가지의 슬로건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다. 이 온라인 업체의 특징은 원산지에서 바로 배송된 고품질의 식료품을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는 것이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주의 샌프란시스코, Bay Area 지역, 새크라멘토 그리고 워싱턴 주의 시애틀만 배송이 가능하다. 점차 미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할 예정이라고 하니 독자들은 참고하자. 처음 가입 시 $10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35 이상 구매 시, 적용받을 수 있다.
https://www.sayweee.com/ko
세 번째는 한인들에게 매우 친숙하게 잘 알려진 ‘H마트’라는 업체다. H마트는 미국 전역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만큼 미국의 대도시에 사는 한인들이라면 한번쯤 방문을 해보지 않았을까 하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이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을 하지만 동시에 온라인으로 물건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또한 운영 중 이다. 다양한 한국산 물품들을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래 주소로 접속이 가능하다. https://www.hmart.com/
네 번째는 한국에서 온 유학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의 온라인 쇼핑 업체 중 하나인
‘G마켓’이다. G마켓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여러 국가에 해외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의류, 잡화, 식품, 생필품, 가전 그리고 도서까지 다양한 품목들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독자들의 필요에 따라 얼마든지 쉽게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http://www.gmarket.co.kr/
마지막으로 소개 할 곳은 ‘bnshop(비앤샵)’ 이라는 배송 및 구매대행 업체다. 이 곳은 한국의 쇼핑몰 상품을 전 세계 어디에든 배송 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비앤샵은 한국의 유명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11번가와 제휴관계를 맺고 있으며, 두 웹사이트가 서로 연동되어 있다. 비앤샵에
접속하게 되면 11번가에서 판매중인 한국 물품들을 바로 비앤샵의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고 소비자는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대행을 진행하여 결제가 가능하다.
http://www.bnshop.net/shop/
이상으로 미국에서 한국 물품의 구매가 가능한 5개의 웹사이트를 알아보았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분들은 본문에 소개된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하여 필요한 한국 물건을 구매하고 적절한 소비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