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여러 박물관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두 개의 박물관을 소개한다. 미술에 관심이 없거나 박물관 구경에 관심이 없더라도 미국에 있을 때 누릴 수 있는 문화 생활을 여름방학을 맞아 한 번쯤 꼭 해보았으면 좋겠다. 샌프란시스코의 박물관에 유명한 테마로 전시가 꾸려지는 날이면, 멀리서 이것을 보러 온 사람도 있다고 한다. 원하는 전시를 보기 위해 꼭 일정을 체크 하면서 관심 있는 테마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de Young Museum
드영 박물관은 Legion of Honor 와 같은 제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시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규모가 큰 미술관이다. 드영 박물관은 평일 오전 9시30분 부터 오후 5시15분까지 운영하지만, 특별히 금요일은 오후 8시45분까지 연다. 규모가 매우 커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야 한다. 드영 박물관이 유명한 이유는 선사시대부터 지금까지의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전지역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작품은 회화, 조각, 응용 미술 등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다. 그 주변에는 골든 게이트 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건축가로 유명한 렌조 피아노의 작품과 헤르조그 & 드 뫼롱의 작품은 반드시 보고 와야 할 작품 중 하나다.
공식 사이트: https://deyoung.famsf.org/
주소: 50 Hagiwara Tea Garden Dr, San Francisco, CA 94118
SF MOMA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SFMoma,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열며, 목요일은 오전10시 오후 9시 가 연다. 참고로 수요일은 휴관이다. 입장료는 25불 이니 참고 하길 바란다. 샌프란시스코 도심에 있지만 규모가 커 관람하는 데 평균 3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이 미술관은 1995년 개관 했으며, 세계 3대 건축가로 알려져 있는 스위스 건축가가 디자인하였다. 방대한 양의 현대미술이 전시되어 있으며 각 전시마다 뛰어난 기획력이 돋보인다. 또한 여러가지 다양한 컬렉션도 있어 매니아층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세계 사진작가의 작품 1만여점을 소장하고 있어 현대 사진 예술의 역사를 보기에도 적합하다. 매번 새로운 컬렉션을 전시할 때 가끔 한국 유명 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때도 있으니 일정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의 컬렉션을 전시할 때는 사람이 많으니 일찍 가야 하며, 꼭 그 작가의 작품을 공부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작품을 보는 재미가 두 배가 될 것이다.
공식 사이트: https://www.sfmoma.org/
주소: 151 3rd St, San Francisco, CA 94103
이로써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두 개의 박물관을 소개하였다. 샌프란시스코에 오면 이 두 박물관 중 적어도 하나의 박물관을 가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주변 학생은 여유를 가지고 여러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보며 문화생활을 해보는건 어떨까?
박충복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