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습득하는 학습자이며, 우리는 배움은 끝이없다는 말을 사용한다. 특히,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외국어를 배우는 새로운 앱,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많아졌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도 많겠지만, 언어를 배우는데 상당히 도움을 주는 보석같은 앱을 소개한다.
1.Memrise
Memrise는 재미있는 어휘 연습을 위한 좋은 앱으로 인기있는 교재나 어휘 빈도 목록뿐만 아니라 번역의 단어와 빈출 높은 어휘집을 기준으로 표준화된 과정을 찾을 수도있다. Memrise는 학습할 단어와 함께 재미있는 사진으로 연관성을 만드는 학습 방법을 사용하기에 단어를 더 수월하게 외울 수 있다. 동료 학습자를 팔로우하고 학습경쟁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특정 코스의 순위에서 얼마나 잘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언어학습에 있어 큰 동기 부여가 된다.
2. Duolingo
듀오링고는 1억명의 사용자가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위해 사용한 앱인 만큼 언어배우기에 좋은 앱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듀오 링고 코스는 현지인과 언어에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참여할 수있는 원어민이 직접 만든다. Duolingo에는 무려 81개의 다른 언어를 배울 수있다는 특징이 있다.
3. Hellotalk
HelloTalk는 말하기 연습을 촉진하고 실시간 대화의 잠재적 스트레스를 제거하기 위한 앱이다. 학습자는 음성 및 문자 메시지로 채팅을 사용하여 원어민을 찾고 대화할 수 있다. 이 앱에는 통역 번역 시스템이 있어, 실제로 의사 소통을하고 싶지만 적절한 의미의 문장을 주는 단어가 부족한 순간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화나 메시지에 별표를 표시할 수 있으므로, 좋아하는 문구를 저장하고 텍스트 음성 변환 옵션을 사용하면 수신한 메시지를 발음하는 방법도 알 수 있다.
4. Mindsnacks
Mindsnacks는 게임을 통해서 언어를 배울 수 있어 학습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개념을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간단한 간단한 수업이 있으며, 개념을 바탕으로 게임을 통해 연습한다. Mindsnacks는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어떤부분에 학습이 필요한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5. HiNative
HiNative를 사용하면 교환 파트너를 검색해서 무료로 원어민과 소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번역을 요청하거나 발음을 입력하거나 문화적 규범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원어민뿐만 아니라 다른 학습자들도 있기 때문에 학습자로서 그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