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에서 여행지로 손꼽히는 발보아파크, 씨월드, 동물원들은 이미 여행해봤고,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유명 관광지를 벗어나 구경할 만한 새로운 장소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 관광객들이 안타깝게 놓치는 샌디에이고의 매력적인 도시, 발보아 파크 근처 North park 를 소개한다.
North park는 다양한 편집샵, 옷가게,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헤어샵, 레스토랑, 카페 등 작지만 개성만점인 가게들로 즐비한 샌디에이고에서 발보아 파크 근처에 위치한 도시이다. 2017년 리얼터 닷컴과 옐프가 발표한 미 전역 도시 중 유행을 선도하는 ‘힙스터’ 순위 3위를 차지했다.
획일화된 가게들로 늘어선 거리와는 달리, 모던한 커피샵, 다육이 화분들로 장식해 놓은 편집샵, 로컬 인테리어샵 및 옷가게 등 각각의 상점마다 고유한 색깔을 띠며 힙한 마니아들의 아지트답다. 샵들 사이사이에 보이는 펍들은 오픈 테라스 형태로 한낮부터 맥주 한잔 들이키며 한가롭게 사색하고 있는 사람들의 일상을 엿 볼 수 있는데, 그 분위기에 끼어 미국의 자유분방함과 여유로움을 함께 즐기고 싶어지게 만든다. 다음은 north park에서 구경할만한 가게들 소개한다.
- Pigment store ( 3801 30th st, Sandiego, CA 92104 )
아기자기한 문구류 및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파는 편집샵이다. 가게에는 악세사리부터 로션, 가방, 젤리 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비슷한 계열의 컬러에 맞게 배치되어 있어 각각의 색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많은 제품들을 오밀조밀하게 장식해 놓아 어떠한 각도에서든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벽에 식물들로 장식해 놓은 포토존이 있어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공간의 포인트를 더했다. 다육이 식물들을 플렌테리어로 이용해 플라워샵에 분위기를 연출하고, 여러 종류의 다육이식물을 본인이 골라 화분으로 만들 수도 있어 쇼핑의 재미도 준다.
- Great maple ( 1451 Washington Street, Sandiego, CA92103)
미국식 브런치 가게로 인기가 많아 보통 30-40분 정도의 웨이팅이 있다. 나오는 음식마다 비쥬얼이 좋은데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다. 커피, 티 뿐만 아니라 Bar도 있어 음식과 함께 칵테일 및 와인도 즐길 수 있다. 인기 있는 메뉴로는 Maple bacon glazed donuts, Great maple French toast logs등이다.
- Aloha Beach club ( 3039 university Ave. Sandiego, CA 92104)
독특한 하와이안 스타일의 남성의류가게로 남성 옷부터 악세사리, 선글라스, 서핑 보드까지 판매하고 있다. 유니섹스적이면서 유니크한 아이템도 많아 매번 갈 때마다 물건을 구매하고 싶게 만든다.
링크: https://www.alohasunday.com
- Mimi& Red boutique shop ( 3041 university Ave. Sandiego, CA 92104)
Aloha Beach club 가게 바로 옆에 위치한 여성 옷가게로 유명 프랜차이즈 의류 매장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La jolla에 2호점을 낼 정도로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샵이다. 유니크하면서 값싼 쥬얼리도 팔고,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향수, 로션 및 비누 등 뷰티제품부터 팬시한 드레스까지 판매하고 있다. 또 계산대 주변에는 세일하는 귀걸이 세트 등을 팔아 값싸게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링크: http://www.mimiandred.com
- Holsem coffee ( 2911 University Ave. Sandiego, CA 92104)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의 카페로 테이블도 많아 주로 학생들이 과제를 하거나 테이블에 앉아 노트북을 하며 작업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라벤더 라떼, 장미 카푸치노 라떼, 누텔라 콜드브류, 바나나 콜드브류 등 다른 커피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커피들도 판매하고 있다.
링크: https://www.yelp.com/biz/holsem-coffee-san-di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