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니브룩 2015 졸업식 연사 빌리 조엘

236

0615071619_1(제 55회 졸업식, 2015년 5월 22일)

그레미 어워드 수상자 빌리 조엘은 최근 스토니브룩 2015년 봄학기 졸업식에서 졸업 연사로서 6,298명의 학생들이 새로이 사회로 나가게 되는 특별한 날을 축하했다.

빌리 조엘은 그 동안 뉴욕시티와 롱아일랜드에 있는 여러 교육 기관들과 가까운 관계를 맺어왔다. 한 예로는 지난 홍수로 스토니브룩 대학에 있는 피아노가 망가지게 되자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피아노 중 하나를 음대 학생들을 위해 기증한 바가 있다.

우리에게 빌리 조엘로 알려진 음악가 윌리암 마틴 조엘은 뉴욕 브롱스 출신 음악가이다. 그가 작곡한 수많은 곡들은 그레미 어워드 후보에 올랐었고 총 여섯 번의 그레미 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그리고 그가 활동해온 지난 25년간 1500만장의 앨범이 팔린 놀라운 기록도 소유하고 있다.

이번 졸업식에서 그는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졸업연사 중 “저는 여러분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여러분들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을 찾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학교에서 여러분들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그것을 계속해서 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들을 배웠기를 바랍니다……또한 저는 여러분들이 앞으로 그 일을 하면서 마주하게 될 어려움과 힘든 시간을 견딜 수 있는 체력을 갖게 되기를 응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지 않는다면 그건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라면서 말을 끝마쳤다.

앞으로 사회에서 마주할 역경들과 고통이 있겠지만 빌리 조엘은 졸업생들이 열정과 젊음으로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미래를 성취하길 바란다며 응원을 보냈다.

이번 년도 스토니브룩 대학은 3,823명의 학사와 1,761명의 석사 그리고 473명의 박사 졸업생을 배출해냈다. 동부 공립 학교 중 우수한 실적을 이뤄낸 스토니브룩 총장 Samuel L. Stanly Jr., M.D., 는 앞으로 계속해서 학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 할 것 이라며 졸업식을 빛냈다.

Information from http://sb.cc.stonybrook.edu/news/general/2015-04-20-stony-brook-universitys-honorary-degrees.php

http://sb.cc.stonybrook.edu/news/general/2015-05-22-stony-brook-university-commencement-2015.php

스토니브룩 김규리 기자

전공은 정치학과이고 부전공은 저널리즘 입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에 대해 기사를 쓰면서 그 동안 몰랐던 정보들도 알게 되고 신입생 분들과 재학생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