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orean Student Union (KSU)
‘유덥’이라고 불리는 워싱턴 대학(University of Washington)에 재학중인 한인 유학생이라면 누구든 한 번쯤은 들어봤을 한인 동아리!
1997년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한인 커뮤니티의 중심에 서 있는 동아리다. 올해는 총 35명 정도의 임원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소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이벤트]
1. Overnight: 온갖 재능을 타고 난 능력자들의 “능력 뽐내기 장기자랑”
한국-시애틀을 왕복할 수 있는 델타 항공권도 매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KSU 의 가장 상징적인 이벤트다.
2. Black Out: 맛있는 음식도 먹고, 술도 마시며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친목 이벤트.
3. 신입생을 환영하는 ‘신환회’ 주최
2. Korean Student Association (KSA)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자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한인 동아리.
한국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권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로 영어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외국인에겐 생소할 수 있는 한국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하는 동아리다.
유덥의 한인 동아리 중 유일하게 임원진 전체가 한국인이 아닌 중국, 대만 등 다양한 국적의 임원진으로 이뤄져 있어 국제 협업 마인드도 기를 수 있다.
[대표 이벤트]
1. 빼빼로 나잇:학생들이 11월 11일 빼빼로 데이에 맞춰, 함께 빼빼로를 만들며, 한국 간식 거리를 알리는 이벤트.
2. Korean New Year: 한국의 새해 문화를 알리고자, 함께 송편과 한국 음식을 먹으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
3. Culture Night: 다른 나라의 동아리들과 함께 연합하여, 한국과 다른 Asian Country의 문화를 공유하며, 한국 전통 음악 및 춤공연도 볼 수 있는 이벤트.
3. Kojobs – UW
학생들의 취업과 학업을 돕기 위한 유덥의 유일한 취업 및 학업 정보 동아리
인턴쉽, 전공 지원, 학업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활동하는 동아리.
2013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25명 정도의 임원진과 함께 활동 중이다.
[대표 이벤트]
1. Ko:nnect: 1:1로 멘토와 멘티를 매칭해, 맨토에게 멘토링도 받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가능하게 연결해주는 멘토링 이벤트.
2. Resume and Profile Session: 이력서 작성 전문가들을 모셔, 이력서 집중 첨삭 및 미국에선 촬영하기 힘든 한국식 프로필 사진도 촬영해주는 이벤트.
3. 신입생 Web Seminar: 대학 입학 전, 신입생이 알아야 할 모든 꿀팁을 공유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대학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Q&A를 시간을 갖는 이벤트.
4. ROKAA
한국에서 온 남자 유학생이라면, 누구든 고민하고 걱정하는 군대에 관한 정보를 다루는 동아리다.
한국 군대를 다녀온 선배와 군대를 가야 할 후배가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돕는다. 소규모로 운영되며, 많은 학생들에게 아직 알려지진 않았지만, 한인 남학생 사이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다크호스 동아리.
[대표 이벤트]
1. General Meeting: ROKKA 의 전반적인 활동내용을 소개하는 이벤트.
아직 대외적으로 많은 이벤트를 열지는 않지만, 멤버들에게는 한국 군대와 관련된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니, 군대 걱정에 앞이 캄캄한 친구들이나 복학 후 학교생활이 막막한 친구들은 ROKAA를 한번찾아가보자!
5. Korean-American Scientist and Engineers Association (KSEA)
1971년도에 설립되어, 유덥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동아리.
유덥의 이과 동아리로, 특히 이과생에게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학생 뿐만 아니라, 워싱턴 지역에서 일하고 계신 현직자분들도 참여하고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동아리다. 현직자들과 네트워크를 쌓고 다양한 경험담을 듣고 싶은 이과생에게 추천!
[대표 이벤트]
1. 다양한 패널들을 모셔 유용한 이야기를 들으며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이벤트.
2. 각종 경시대회 참여 및 진행
3. 봉사활동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