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면 Anteater가 아니지! UCI 꿀팁 top5

486

각 학교마다 학생들 사이에서 전해지는 꿀팁들이 있다. UC 얼바인도 예외는 아니다.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지만 선배들이 알려주는 꿀팁들을 5가지 정도 얘기해보려 한다. 

(출처: 본인)

어디서 공부하지? 

UCI에는 도서관을 제외하고도 공부할 공간이 정말 많다. 그러나 각 공간마다 분위기가 달라 자신의 학습 스타일에 맞춰 골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Langson Library는 흔히들 도서관하면 떠오르는 책에 둘러싸여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남들 책장 넘기는 소리까지 다 들릴 정도로 조용한 독서실 분위기이다. 다음으로는 멋진 내외관을 자랑하는 Science Library가 있다. Langson보다 더 넓어서 책이 많지만 학습만을 위한 공간 또한 많다. 게다가 내부 자체가 넓고 층수도 많아 사람들과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도서관을 제외한 학습 공간도 있다. Anteater Learning Pavilion (ALP)는 강의실, 학습 로비, 튜터링 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도서관보다 더 오픈된 공간에다가 약간의 대화소리 정도는 허용되는 분위기다. 1층에 프린터기와 정수기까지 있어 많은 학생들이 이용한다. Student Gateway와 Student Center도 조용히 공부하기에 아주 좋은데, 이 두 공간은 친구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방이 많아서 주로 그룹으로 오는 편이다. 

 (출처: writing center official website page)

에세이 쓰기 어려울 땐? Writing Center

무엇을 전공하든지 대학교를 다니다보면 꼭 쓰게 되는 것이 바로 에세이다. 뭔가 이상한데 어디서부터 고쳐야될지도, 누구에게 도움을 청해야될지도 모르겠다면? Writing Center를 이용해보자. 전문가에게 직접 수정을 받을수도, 글을 잘 쓰는 또래 학생에게 튜터링을 받을 수도 있다. 사이트에서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대면, 비대면 여부도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출처: 본인)

등록금 아깝지 않으려면? Anteater Recreation Center

UCI의 자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Anteater Recreation Center (ARC). 본 캠퍼스에서 걸어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무료 헬스장 뿐 아니라 양궁, 복싱, 클라이밍까지 다양한 수업들이 존재한다. 종종 무료 체험 수업을 진행할 때도 있고, 무료가 아니더라도 $25-$40 선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종목의 수업들을 들을 수 있다. 실내 스포츠 뿐 아니라 야외에 수영장, 축구장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출처: zotistics website page)

Easy A 수업 찾을 때 필수 사이트! Zotistics

우스갯소리로 최고의 교수님은 점수 잘 주는 교수님이라고 하지 않는가. 시간표를 짤 때 고려할 사항 중 하나는 교수님이 점수를 잘 주느냐일 것이다. 점수 따기 쉬운 “easy A” 교수님을 찾을 때 필수 사이트인 zotistics를 소개한다. UCI 교수만 등록되어 있어 교수님 성함만 입력하면 지난 학기 해당 교수님이 어떤 비율로 성적을 부여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A 비율뿐 아니라 평균 gpa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을 너무 믿지 말자! Meal Plan 구매
기숙사에 들어오는 신입생들이 가장 많이하는 실수가 바로 meal plan 구매다. 물론 meal plan을 구입하는 것 자체가 잘못됐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문제는 많은 신입생들이 자신이 외식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착각한다는 것이다. 친구들과 밖에서 사먹을 경우를 전혀 계산하지 않고 삼시세끼 모두 학식만 먹는다고 가정해서 가장 비싼 meal plan을 구매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삼시세끼 학식을 잘 챙겨먹을 것이란 기대를 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