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외국인들도 인터넷과 문자에서 줄임말을 많이 쓴다. 그래서 미국에 살면서 사람들과 대화할 때, 특히 문자나 SNS로 소통할 때 알면 도움이 될 영어 줄임말을 모아봤다.
- u는 you의 줄임말로, ‘너’를 뜻한다.
- r은 are의 줄임말로, 문자에서 are을 줄여서 쓸 때 자주 쓴다.
- ur은 your의 줄임말로, ‘너의’를 뜻한다.
- cuz는 because의 줄임말로, ‘때문에’를 뜻한다.
- thx는 thanks의 줄임말로, ‘고마워’를 뜻한다.
- asap는 as soon as possible의 줄임말로, ‘가능한 한 빨리’를 뜻한다.
- btw은 by the way의 줄임말로, ‘그런데’를 뜻한다.
- lol은 laughing out loud의 줄임말로, 한국 문자 용어 ‘ㅋㅋㅋㅋ’과 비슷하다.
- gtg는 got to go의 줄임말로, ‘가봐야 해’를 뜻한다.
- idc는 I don’t care의 줄임말로, ‘신경 안 써’를 뜻한다.
- ttyl은 talk to you later의 줄임말로, ‘나중에 얘기해’를 뜻한다.
- jk는 just kidding의 줄임말로, ‘장난이야’를 뜻한다.
- brb은 be right back의 줄임말로, ‘금방 돌아올게’를 뜻한다.
- tgif는 thank god it’s Friday의 줄임말로, ‘드디어 금요일이다!’ 혹은 ‘아싸! 금요일이다!’를 뜻한다.
- nvm는 never mind의 줄임말로, ‘신경 쓰지 마’를 뜻한다.
- atm은 at the moment의 줄임말로, ‘지금’을 뜻한다.
- cu는 see you의 줄임말로, ‘또 봐’를 뜻한다.
- idk는 I don’t know의 줄임말로, ‘나도 몰라’를 뜻한다.
- txt는 text의 줄임말로, ‘문자’를 뜻한다.
- b4은 before의 줄임말로, ‘전에’를 뜻한다.
이 외에도 영어 줄임말은 많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쓰는 줄임말들을 모아봤다. 외우기 조금 어려워도, 앞으로 외국인과 소통을 할 때 조금 도움이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