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멜론 대학 상점을 소개합니다.

1054

어느 대학이든 방문하게 된다면 항상 볼 수 있는 상점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 상점이지요. 대학 상점은 흔히 학생들에게 학용품이나, 기숙사에서 사용할 물품들을 파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대학 상점에서만 구할 수 있는 물건들이 있는데요. 바로 그 학교를 대표하는 마스코트 인형이나, 로고가 찍혀있는 포스터, 학용품 등등입니다.

대학마다 모두 같은 물건을 파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 대학은 그 대학교에서만 파는 특수한 상품들이 있지요. 이번 기사에서는 카네기 멜론에서만 파는 특수하고 유니크한 상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카네기 멜론 대학 상점은 다른 학교에 비해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그래도 웬만한 상품들은 다 팔고 있습니다. 대학을 대표하는 마스코트가 그려진 후드, 티셔츠, 머그 컵, 팬, 등등 다른 학교에서 볼 수 있는 대학교 관련 상품은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네기 멜론에서만 볼 수 있는 특이한 상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흔들의자! 보통 흔들 의자가 아닌, 커스텀 제작으로 학교의 색깔도 넣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레이저 커팅으로 문양을 넣어주기도 합니다. 물론 가격은 그렇게 착한 편은 아닙니다.

흔들의자 말고 또 다른 특별한 상품도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맥스웰 스카티 (Maxwell Scotty) 장식품입니다. 헝겊이 아니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장식품과는 차원이 다른 (?) 내구도를 자랑합니다.

운이 좋다면 대학 상점의 재고 관리를 맡고 있는 로봇, Scobot도 볼 수 있습니다. 로봇 주제에 카네기 후디를 입고 있어서 못 알아볼지도 모릅니다.

대학 로고가 박혀있는 대학 관련 물품들은 어디서든 대체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결코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학교 (혹은 자신이 가고 싶은 학교)를 온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지금 대학 상점에 들러서 각자 학교에서는 무슨 특이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지 알아보면 어떨까요.

[작성: 최윤서, 편집: CalFocus 편집부]

[CalFocus 1기 기자단] 안녕하세요. 운좋게 카네기 멜론 건축학과에 진학하게 된 최윤서입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유학생 언론 CalFocus를 통해 생생한 입시 경험담을 들려드렸었는데요. 이젠 College Inside에서도 제 대학교 체험담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