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 때 주변의 분위기에 따라 집중도가 달라지기도 한다. 포틀랜드, 비버튼, 힐스보로 근처엔 공부하기 좋은 환경의 카페가 많다. 그 중에 공부하기 가장 좋은 가페 네 곳을 소개한다.
- Tea Bar
Tea bar는 포틀랜드 부근 총 3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Bubble tea, Milk tea와 각종 빵을 함께 파는 곳이다. 가장 분위기 좋은 위치는 NW 23rd 에 있으며 포틀랜드 스트릿카를 타면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다. 조용하고 아늑하며 대부분의 사람들도 공부를 하러 오는 편이다. 비오는 날에 가면 운치가 있고 날씨가 좋은날에 가면 밝은 카페 분위기에 기분도 업 된다.
2. Insomnia
Insomnia coffee 는 비버튼, 힐스보로 근처에 2개의 지점이 있다. 커피도 맛있고 주로 책읽고 조용한 수다를 나누러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공부하기에는 최고인 카페다.
3. Eva’s Rosteria
Eva Roasteria 는 공부하기에 제격인 카페이다. 너무 도서관 같이 공부하는 분위기 때문에 오히려 가끔은 다른카페를 가고 싶을 정도다. 4개의 지점이 대부분 자정 넘어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시험 기간에는 공부하는 학생들로 가득차 자리가 없을 정도다.
4. Starbucks
전 세계에 수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지만 위치와 분위기에 따라 공부가 잘되는 곳이 있고 안되는 곳이 있다. 포틀랜드 근처에서 가장 아늑하고 공부하기 편한 곳은 비버튼 타나스본에 위치한 스타벅스다. 작고 아늑해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