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의 프로그램을 십분 활용하라!

372

0723232947_1유학생 학부생의 신분으로서 학기 중엔 각종 과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 치어 교실과 도서관 말고는 갈 곳 없는, 학점만 높고 경력은 내세울게 없는, 또는 이미 돌이킬 수 없는 학점을 가진 학생들을 위하여 아리조나 주립 대학교는 학교 자체 내에서 학생들의 연구 경험과 경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주최하여 학생들의 사기와 전문성을 높여준다. 분기별로 열리는 커리어 페어 [Career Fair]는 과별로 나누어 각종 인턴십과 일자리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 분야에 맞는 특정 회사의 Representative가 와서 회사 홍보를 하고 간단한 1:1인터뷰 후에 이력서를 받아 가여 인턴십이나 일자리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교환학생이나 유학의 기회도 학교에서 제공하는Study Abroad Fai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례로 생명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http://sols.asu.edu/ugrad를 통해 더 많은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다. 이는 기초간호과학, 미생물학, 바이오테크놀로지, 생물학 등에 관해 어드바이징과 학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학교 밖이나 내에서 할 수 있는 인턴십이나 연구 기회를 알아볼 수 있다. 인턴십과 일자리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면 신입생을 도와줄 수 있는 멘토링이나 장학금 제도도 살펴볼 수 있으니 학교 내의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을 십분 활용하면 훨씬 알찬 학교 생활을 즐길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현재 Arizona State University안의 Barrett, the Honors College라는 우수학교에서 생화학을 전공으로, 기초간호과학을 부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는 3학년 한혜조입니다. 올해로 5년째 아리조나에서 살고 있으며 2015년에 졸업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한국과 캐나다에서도 거주경험이 있어 미국으로 대학교를 준비하는 예비 유학생이나 다른 주나 다른 나라에서 오는 편입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우와 선배가 되길 바랍니다. 현재 저는 학부 공부와 연구소 조교 일을 병행하고 있으며 방학 때 마다 학생들 과외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