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주관적인 UC San Diego 근교 – Convoy Street 맛집

2088

샌디에이고에 3년 동안 살면서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곳을 돌아다니고 다양한 음식을 접하였다. 돈내기 아까울 정도로 기대에 미치지 않던 음식점들도 많았던 반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던 음식점들도 있었다. 특히 UC San Diego 근교에 있는 Convoy Street에는 많은 맛집이 있다. 정말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는 Convoy Street 맛집 BEST를 소개한다.

<Phuong Trang>www.mmm-yoso.com

첫 번째로 소개할 맛집은 Phuong Trang이다. 시원하고 깔끔한 쌀국수가 먹고 싶은 날이면 항상 찾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수많은 쌀국수집을 가봤지만 Phuong Trang만큼 맛있는 쌀국수를 파는 곳은 가본 적이 없다. 쌀국수 외에 다양한 볶음밥 종류와 면 종류도 팔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다른 음식들도 접해 보길 바란다. 개인적으로 애피타이저로 Garlic butter chicken wings 나 Fresh spring rolls를 시켜 주요리를 먹기 전 굶주린 배를 달래곤 한다.

영업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반까지, 월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반까지 영업한다. 항상 대기명단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고 가길 추천한다.

주소: 4170 Convoy St, San Diego, CA 92111

<Buga>www.zagat.com

한국음식점 중 유일하게 샌디에이고 맛집 TOP100에 오른 음식점 중 하나인 부가는 샌디에이고의 대표한식 레스토랑이다. 부가의 고기 맛은 샌디에이고에서 단연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가격에 놀랄 수도 있겠지만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고기의 질이나 맛이 일품이다. 고기뿐만 아니라 단품 메뉴들도 하나같이 모두 입맛을 돋군다. 개인적으로 점심에 부가를 방문할 때는 부추 갈비탕이나 육회비빔밥을 자주 먹곤 한다. 한식이 먹고 싶은 날에는 고민하지 말고 부가를 추천하고 싶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부가도 마찬가지로 저녁에는 예약 손님이 항상 밀려있는 곳이기도 하니 사전 예약을 하고 가길 바란다.

주소: 5580 Clairemont Mesa Blvd, San Diego, CA 92117

<Ramen Ultra>www.nbcsandiego.com

Ramen Ultra는 이제 개업한 지 1년도 채 안된 라멘집이다. 하지만 벌써 80,000개의 라멘을 팔았다고 한다. 그 이유를 살펴보자면 Ramen Ultra는 일본 Tohoku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라멘집이기도 한데 Tokyo Ramen Show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유명한 곳이다. 해외로 처음 영업을 시작한 곳이 샌디에이고 지역이어서 수소문을 통해 개업과 동시에 샌디에이고 주변에서 가장 유명한 라멘집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본인은 여기서 두시간 정도 기다리고 라멘을 먹어 본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평범한 라멘들과 다르게 확실히 국물이 깊고 깔끔한 걸 느꼈다.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그리고 오후 5시 반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그리고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다. 예약은 안 받으므로 오픈되기 전에 미리 가서 기다리는 걸 강력 권장한다.

주소: 8199 Clairemont Mesa Blvd m, San Diego, CA 92111

<Gala Chicken>www.me2usa.com

남녀노소 불문하고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좋아하는 야식은 단연 치킨이다. Convoy Street에 위치한 아주 큰 한국마켓인 시온마켓 푸드코트에 위치한 갈라 치킨은 변질되지 않은 정말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치킨 맛을 선사한다. 본인은 친구들과 치킨을 to-go 해서 집에서 맥주를 마시면서 치맥을 즐기곤 한다. 하지만 갈라치킨은 배달이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자!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반까지 운영하고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반까지 운영한다. 그리고 월요일은 휴무다. 보통 주문을 받고 음식이 준비되기까지 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하고 pick-up 하는걸 추천한다.  

안녕하세요. UCSD에서 Cognitive Science를 전공하고 있는 이영수 입니다. College Inside를 통해 지난 10년간의 긴 유학 생활 동안 몸소 느끼고 배웠던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