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과서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 – 아마존렌트

1995

 

매학기 초, 많은 학생들이 비싼 교과서 가격 때문에 교과서 구입을 부담스러워한다. 교과서를 구입하기 망설이거나 수업에서 나눠주는 자료만 보고 교과서는 사지 않는 경우도 많다. 그럼 어떻게 수업에 필요한 교과서를 값싼 가격에 구할 수 있을까?

보통 학교 안에 있는 서점에서 교과서를 구입하려고 하면, 너무 비싼 가격이라 많이 망설여지는데, 값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아마존에서 교과서를 렌트하는 방법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마존 교과서 렌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학기마다 듣는 수업이 다르다 보니 교과서 또한 학기마다 필요하다. 교과서가 필수인 과목을 수강할 때 교과서의 제목, Edition, 그리고 저자를 알아내자!

학기 시작 전, 수업에 필요한 교과서를 알아내는 방법은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Stduent web schedule 혹은 수업 시간표를 볼 수 있다. 거기서 필요한 Prerequisite, 교과서 정보 및 수업시간과 학교 건물 위치, 교수님 성함까지 알 수 있다. 그 정보를 가지고 아마존 홈페이지에서 교과서 제목, 저자, 그리고 에디션을 검색하면 된다.

 

원하는 교과서를 찾았다면 이제 가격 비교를 하자. 똑같은 교과서라도 렌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 따라서, 종이 커버인지 하드 커버인지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다. 또한, New textbook 과 Used textbook 여부에 따라서도 가격이 다르다.

본인의 경우 주로 가장 싼 가격대인 Used book에 Paper cover로 된 교과서를 렌트하는데 그 이유는 수업을 듣다보면 교수님들이 Practice problem이나 Reading 을 과제로 많이 내주시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을 지불해서 렌트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교과서를 선택하고서는 배송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 교수님에 따라 새학기 첫 주부터 교과서를 들고 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 또한 어느정도 교과서를 구할 때까지 Grace period를 주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배송기간을 꼭 확인하자. 또한 지정되어 있던 교과서가 바뀌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교과서 가격비교와 배송기간까지 비교까지 끝났다면 이제 아마존에서 교과서를 렌트하자!

렌트방법은 아마존에서 보통 물건을 결제할 때와 같은 방법이다. 아마존 회원정보와 결제방법 등 정보를 입력하고 교과서를 렌트하면 된다. 좀 더 자세하게 말하자면,

1. Your account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Textbook rentals 를 선택한다. 3. 교과서를 선택한다. 4. 결제방법 및 정보를 입력한다.

 아마존에서 교과서 렌트를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학기 말이 다가오면 아마존에서 개인적으로 반납일을 이메일로 알려준다. 반납일에 맞춰서 꼭 교과서를 반납해야 한다.

<반납 방법>

  1. 아마존 홈페이지 로그인을 한다.
  2. Your account 에 들어간다.
  3. textbook rentals 선택한다.
  4. textbook rentals library 에서 교과서를 선택한다.
  5. return books 클릭하고 shipping label 프린트한다.
  6. 가까운 UPS 나 Delivery comapny에 박스로 교과서를 포장을 하고 라벨을 붙인다음 drop off 한다.

앞으론 교과서 렌탈 서비스를 통해, 비싼 교과서 구입 비용을 아껴보자!

Orange Coast College 에서 Business Administration 을 전공하고 있는 김채린 입니다. 유학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나눔으로서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