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미래를 위한 UCSD의 새로운 전공

824

UC 샌디에이고(UC San Diego)는 학부생들을 위한 다양한 전공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각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자유롭게 전공을 정할 수가 있다. 하지만 매년 회사가 선호하는 전공들이 바뀌고있듯이, 사회적 흐름에 따라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도 달라지고 있다. 이로 인해 이번 2018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을 포함한 UCSD 재학생들을 위하여 UCSD는 총 4가지의 새로운 전공을 추가했다.

  1. Business Psychology (B.S)

이 전공은 UC 학교 중 최초인 비즈니스 심리학전공이다. 심리학과수업은 물론, Rady School of Management의 비즈니스 관련 수업도 함께듣는전공이다. 조직적인 사회에서 인간 심리의 작동방식과 국제적인 관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심리학과 교수 Victor Ferreira는 이번 새로운 비즈니스 심리학 전공을 통해 그동안 학생들이 원했던 비즈니스 및 관리 지식이 결합하여 있는 교육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1. Data Science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데이터 과학 전공과 부전공을 이번 연도부터 제공한다고 한다. 산업뿐만 아니라 정부, 그리고 학계 등에서도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은 이번 3월에 새로 생긴 Halicioglu Data Science Institute에서 제공하는 전공이다. 이 학부는 Taner Halicioglu의 기부에 의해서 만들어진 학부이며, 그는 ‘96년에 UCSD를 졸업한 페이스북 초창기 멤버이다. 그는 현재 사회에선 데이터를 읽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 전공을 전공하게 될 학생들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한다.

  1. Oceanic and Atmospheric Science

이 전공은 2017년 가을학기에 먼저 제공되었고, 이번 연도에 해양과 대기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기 위해 물리학, 화학, 그리고 수학에 대한 중요도를 높였다고 한다. UCSD는 바닷가 바로 옆에 위치한 학교로써 많은 물리 해양학자들을 배출해 낸 학교이다. 그중 한 명인 Daniel NudnickRudnick 교수는 이 전공을 통해 학생들이 바다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후의 변화, 해양 산성화 그리고 대기 현상 등 사회에서 우려하고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를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 전공은 자연과학과 해양 연구에 관해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며, 대부분 시간을 바닷가와 유람선, 그리고 Scripps memorial Pier에서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 Real Estate and Development

비즈니스 심리학과 마찬가지로 UC 학교 중에서 부동산과 관련된 학부 전공은 최초이다. 이 전공은 2017년도 겨울학기에 먼저 부전공으로 제공되었으며, 2018년 가을 학기 때부터 전공으로도 제공이 된다. 학부생들은 이 전공을 통하여 21세기가 넘도록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특히 경제, 부동산 금융, 물리적 계획과 설계,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기술을 결합한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UCSD가 최초로 시작하는 전공으로써 더욱 특별한 점은 학생들이 직전문과들과 교류하며 사회지역에서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현재 UCSD의 경제학부, 그리고 RadySchool of Management와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협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한다.

4개의 전공은 UCSD 졸업생들의 피드백을 통하여 미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며, 2018년 9월 가을학기를 시작으로 제공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