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여행해보는 샌디에이고의 이곳저곳

3240

연 중 내내 맑고 따뜻한 날씨로 썬 디에이고(Sun Diego)로도 불리우는 샌디에이고. 샌디에이고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나마 구경해보자.

1.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샌디에이고에 왔다면 샌디에이고를 대표하는 학교 UCSD(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캠퍼스 구경을 빼놓을 수 없다. 오랜 역사를 지닌 다른 학교들에 비하면 꽤 최근에 지어진 학교라 현대적인 분위기의 건물들이 주를 이룬다.

2. Torrey Pines Gliderport

UCSD 캠퍼스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토리파인즈 글라이더포트는 절벽 아래로 보이는 토리파인즈 해변의 경치가 예술인 곳이다. 최적의 패러글라이딩 장소로 유명한 곳이라 세계 곳곳에서 많은 사람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이 곳을 찾는다고 한다.

3. Balboa Park

샌디에이고의 중심에 위치한 발보아파크는 미국 최대의 도심공원 중 하나로 꼽힌다. 샌디에이고 동물원과 바로 붙어있어 동물원 구경 후 잠시 들리기에도 좋은 곳이다. 발보아 파크의 식물원 앞은 한국드라마 ‘상속자들’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4. Coronado Island / Coronado Ferry Landing

샌디에이고 중심부에서 San Diego – Coronado Bridge로 이어진 코로나도 섬은 샌디에이고의 라호야 지역에 버금가는 부촌으로 깨끗한 거리와 아름다운 코로나도 바다가 유명하다. Coronado Ferry Landing (코로나도 페리 부두)에서는 단돈 8불이면 컨벤션 센터까지 페리를 왕복으로 탈 수 있다.

5. Potato Chip Rock (Mount Woodson Trail)

Mount Woodson에 오르면 보이는 Lake Poway의 아름다움은 사진으로도 다 차마 표현되지 않을 정도로 굉장하다. 커플이 한껏 요가 자세를 취하고 있는 곳이 바로 Potato Chip Rock인데, 바위 모양이 마치 감자칩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바위로 올라가려면 엄청나게 가파른 절벽을 뛰어넘어야 하는데 웬만한 용기가 있지 않다면 바위에서 사진 찍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다.

사진출처: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