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더욱 더 보람차게 보내는 TIP 4가지

162

안녕하세요!

이번 기사에서는 새 학기를 어떻게 하면 더 보람차게 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의 팁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yelp.com
  1. Office Hour 자주 활용하기 

기회가 된다면 office hour를 통해서 교수님과 좋은 관계를 쌓고 또 모르는 부분이나 더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 관해서 물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규모가 큰 수업에서는 개인적으로 질문할 기회가 많지 않은 경우가 대수이기 때문에 office hour에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의 수업에 관한 열정이나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2. 꾸준한 예습, 복습하기 

평소에 가능한 꾸준한 예습과 복습을 한다면, 시험 기간에 한꺼번에 몰아서 공부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예습과 복습을 통해서 내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미리 공부하고 지식을 채운다면 시험 기간에 충분한 수면을 챙기면서 좀 더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겠지요? 

3. 동아리 활동 

새 학기에는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좀 더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서 교류하는 건 어떨까요? 특히 전공에 관한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OrgSync 나 SNS 등 학교 내 동아리에 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꾸준히 참여하여 졸업 후 직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준비하는 건 어떨까요? 

4. 건강 

유학 생활 도중 건강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건강이 좋지 못하다면 친구들과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도 또 공부를 열심히 할 수가 없는 상황에 이르기가 다수입니다. 그러니 새 학기에는 충분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학교 홈페이지에 영양성분 등 식사메뉴에 관한 정보가 있을 테니 참고해 보세요.  

이번 새 학기도 모두 즐겁고 보람차게 생활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