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국제하계강좌…최상위 명문 “서울대에서 여름방학 보내세요”

180

국제하계강좌 참가자 모집
방학 동안 한국서 학점 취득

서울대학교가 여름방학 동안 해외 유명 석학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울대학교가 여름방학 동안 해외 유명 석학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울대학교가 2024년 여름방학 기간 ‘서울대학교 국제하계강좌(Seoul National University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ISP)’를 진행한다.

지난 2007년부터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대학교 국제하계강좌는 세계의 우수한 인재들이 참여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24 서울대학교 국제하계강좌는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5주 동안 진행된다. 올해 16회째로 지금까지 총 6000명 이상의 해외 학생들이 참여한 이 강좌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국적에 상관없이 외국 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 대학에 합격한 예비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울대 측은 “서울대학교 재학생들과 함께 우수한 서울대 교수진 및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초빙한 저명한 석학들의 강의를 듣고 학점도 취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서울대 명성에 맞는 최고 수준의 교육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학생의 비율은 30~35% 정도이며 경영, 인문, 사회과학 강의의 신청 빈도가 높은 편이다. 과정 완료 시 수료증 및 영문 성적표를 발급한다”라고 덧붙였다.

올여름 개설 교과목은 인문, 사회, 경영, 경제, 공학, 한국학 및 동아시아학 등 전 분야 50여 개 과목이다. 학생들은 최소 1과목(2~3학점)부터 최대 3과목(9학점)까지 수강 가능하며, 5월 9일까지 SNU ISP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하계강좌 일정 중에는 K-팝과 댄스 등 한류 체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체험 및 장소를 방문하는 다양한 교과외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4월 7일까지 조기 등록하거나 한국학/동아시아학 전공자(Korean/East Asian Study Scholarship), 재등록자, 서울대 동문 자녀, 형제자매 동반 등록자는 수업료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교환학생 협정 체결 대학생에게도 수업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대학교 국제하계강좌는 6월 26일 개회식을 더불어 7월 26일 폐회식을 갖는다. 기숙사 입퇴실은 6월 24~25일과 7월 27일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Summer.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