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의 공부에 도움되는 5가지 앱

1017
이미지 출처:본인

이번 기사에선 유학생의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5가지 앱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Tandem

Tandem은 language exchange 앱입니다.
내가 배우고 싶은 언어 또는 나의 모국어, 내가 할 줄 아는 언어를 설정하면 해당 언어를 배우거나 할 줄 아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음성메세지를 보낼수도 있고 개인 설정에 따라 해당 언어 파트너와 영상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문자 메세지의 발음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앱 (In-app) 결제를 통해 unlimited translation 등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Hellotalk

Hellotalk은 Tandem과 같은 언어교환 앱입니다. 이 앱 역시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우거나 사용하는 사람들과 대화 및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Tandem과 달리
SNS처럼 사진이나 글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3. Quizlet

제가 암기가 필요한 정보나 단어들이 있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입니다. Flashcard 나 게임을 통해서 더 쉽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Rain Rain Sleep Sounds

이 앱 안에는 빗소리, 파도 소리 등의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 안에 세분화된 다양한 소리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빗소리를 선택하면 그 안에 소나기, 여름비, 숲에서 내리는 비 소리 등이 있습니다. 이 앱 역시 In-app purchase를 할 수 있습니다. 결재를 하시면 60개 이상의 프리미엄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잠이 잘 안 올때 이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잠을 푹 자면 다음날에 더욱 더 상쾌한 마음으로 공부에 더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의 소리와 함께 모두 꿀잠을 기대해 볼 수있는 앱입니다.

5. Duolingo

Duolingo 역시 언어 학습 앱입니다. tandem과 hellotalk은 다른 사람들과 언어를 교환하는 앱이라면 Duolingo는 말하기, 듣기, 쓰기 등을 다양한 단계에 있는 exercise들을 통해서 배우실 수 있습니다 . 이 앱에서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중국어 등등 20개 이상의 언어들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모리 대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김송이라고 합니다. 좋은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