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적인 인후염 치료법 LIST 7

4266

낮에는 무덥지만, 밤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자칫 방심했다가는 인후염에 걸리기 쉽다. 낮과 밤의 급격한 기온변화 이외에도 과로, 세균 감염, 음주, 자극적인 음식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인후염의 원인은 다 다르지만, 같이 동반되는 증상으로 기침, 가래, 고열, 두통, 그리고 몸살감기 등은 코로나 19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요즘 시기에는 구분하기도 어려우며 오해받기도 쉽다(미각이나 후각의 상실 등의 증상이 있다는 코로나 19를 의심하고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받기를 권고한다). 또한, 기침을 동반하는 인후염의 경우에는 박테리아 감염, 바이러스 감염, 그리고 알레르기의 징후일 수도 있다.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는 의사와 상담 후 알맞은 약을 처방받는 법이 가장 좋지만, 증상은 약하고 병원에 가기에 열악한 환경이라면, 과학이 뒷받침하는 7가지 자연적인 인후염 치료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사진 출처: Daily-Sabah

꿀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방면에서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꿀이 항생제를 포함하고 있는 약보다도 감기와 인후통을 치료 할 수 있는 더 많은 항생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105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메밀꿀은 밤에 기침을 억제해주는 데에 있어 덱스트로메토르판 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최근, 옥스퍼드 대학의 연구에서는 심한 기침을 치료에 있어서 어쩌면 일반적인 치료 방법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표하였다.

 

 

사과 식초

사진 출처: Healthline

사과식초에는 사과에서 나오는 몇 가지의 영양소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되면 우리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아픈 목을 치료하는 데에 시간을 단축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식초의 산성도는 점액을 묽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물과 소금

사진 출처: One-Step-Off-The-Grid

옛날 우리 조상들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방법으로 아주 기본적인 방법이다. 전문가들은 식탁에서 흔히 보는 소금을 ¼ 정도를 따뜻한 물 100 -250ml 정도의 물에 섞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소금이 녹을 때까지 저어주고 몇 초 가령 입가심을 하고 뱉어내면 된다. 물에 소금을 섞어서 입안과 목구멍을 헹궈주는 것만으로도 부풀어 오른 목구멍과 그 안의 염증들을 제거해주어 인후염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 돈이 들지 않는 방법이다.

 

 

 

마늘

사진 출처: Mashed

마늘에는 항균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 큰 도움을 주며, 기침을 완화해주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마늘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날것으로 먹거나 얇게 빻아서 다른 음식물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그냥 생으로 씹어서 먹거나, 마늘을 조각 내어서 사탕처럼 빨아 먹거나, 다른 채소 주스와 섞어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취향에 따라 이용하면 된다.

 

 

 

페퍼민트

 사진 출처: Healthline

페퍼민트에 함유된 멘톨은 마취 성분이 들어있어 가벼운 통증을 완화해주는 데 도움을 주어 아픈 목을 진정시키고 마른기침을 완화하는 효과를 준다. 또한, 목을 시원하고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목구멍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준다. 페퍼민트는 주로 차로 마시거나,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

 

 

생강차

사진 출처: Nutrition-Force

생강은 생물체에 작용하는 화합물들을 함유하고 있다. 이 화합물들은 목의 통증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염제 성분이 아픈 목을 진정시키고 치료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생각은 항균 성분을 가지고 있어 목의 통증을 유발하는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수분 유지

사진 출처: The-Quench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인후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몸에서 탈수증세가 생기면 목은 자연적으로 충분한 침과 점액들을 윤활할 수 없게 되어 이로 인해 목의 붓기와 염증이 더 악화된다. 따뜻한 물과 차 또는 따뜻한 수프를 섭취해 주어 목의 수분을 채워주고 카페인과 알코올은 목을 더 건조하게 해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을 피하자.

그 밖의 일상 속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함으로써 방 안의 수분량을 이른 시간 안에 늘려준다. 습한 공기는 코와 목의 부은 조직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습기가 없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방법이 있다. 따뜻한 물로 인해 만들어지는 증기를 들이마시게 되면 목의 부기를 줄이고 인후 통증을 완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