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워싱턴대학의 도서관 파헤치기

609

조지워싱턴대학교(George Washington University)는 3 캠퍼스로 나누어져 있다. 메인 켐퍼스가 워싱턴 다운타운에 위치한 Foggy Bottom에 있고, 그 이외에 Mount Vernon 그리고 Virginia Auburn에 위치한 과학 기술 캠퍼스가 있다.

캠퍼스마다 메인 도서관이 한개씩 있으며, 전공별로 특색있는 도서관들이 하나씩 정해져 있어, 다양한 도서관이 있다. 신입생뿐 아니라 편입생, 재학생들을 위해 조지워싱턴대학에서 공부하기 좋은 도서관 5곳을 소개한다.

https://library.gwu.edu/
  1. Estelle and Melvin Gelman Library

조지워싱턴대의 메인 도서관인 Gelman Library는 교내에서 가장 큰 도서관이며, 24시간 열려 있는 도서관이기 때문에 항상 많은 학생들이 늦은 시간까지 남아 공부한다. 특히 시험기간에는 항상 붐벼 자리 찾기가 어려운 도서관이다. 학생증이 있어야 입장이 가능하며 외부의 출입이 어렵다.

총 7층으로 이루어진 이 도서관은 1층과 2층은 자유롭게 여럿이서 공부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있다. 또한, 프린트나 스캔, 복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기도 한다. 3층은 Quiet Study Zone으로 칸막이 책상과 컴퓨터 이용이 가능하다.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하기를 원한다면 3층으로 가길 권장한다.  4층에서 6층은 Quiet Study Zone 과 Group Study Room이 있다.

Group Study Room 이용하려면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야하며, 한 명당 최대 이용 가능 시간은 2시간이다. 시험기간에는 Study Room을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이 많기때문에 시험기간에는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약은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rary.gwu.edu/about/facilities/study-room-reservations)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위치: 2130 H St, NW, Washington, DC 20052

 

https://library.gwu.edu/
  1. Eckles Library at the Mount Vernon Campus

조지워싱턴의 Mount Vernon Campus에 위치한 도서관이며, 일명 산캠퍼스라 불리는 이 캠퍼스에 사는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이다.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아 시험기간에도 자리를 구할 수 있으며, 시험기간에는 24시간 이용가능하다. 메인켐퍼스까지 버스를 타고 내려가 이용하기 번거로운 학생들이 조용히 공부하기 위해 이 곳을 종종 방문한다.

시설이 깔끔하며 넓은 탁자와 독서실 책상이 구비되어 있으며 컴퓨터와 프린터 또한 이용 가능하다. 좀 한적한 곳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이 도서관을 추천한다.

도서관의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다.

월-목 8:00AM – 3:00AM
금: 8:00AM – 8:00PM
토: 10:00AM – 8:00PM
일: 10:00AM – 3:00AM

위치: 2100 Foxhall Road, NW, Washington, DC 20007

 

https://library.gwu.edu/
  1. Virginia Science and Technology Campus Library

버지니아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은 버지니아 캠퍼스에 위치한 Virginia Science and Technology Campus Library(VSTC) 도서관을 이용하기를 권장한다. 버지니아 캠퍼스내 Enterprise Hall 빌딩 안의 위치해 있으며 규모가 작으나, 이용하는 학생들이 많지 않아 조용히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학생증이 있으면 24시간 7일내내 이용가능하다.

위치: 44983 Knoll Square, Ashburn, VA 20147

 

https://smhs.gwu.edu/
  1. Himmelfarb Health Sciences Library

의대 또는 의과 대학 예과 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 그리고 공중 위생학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24시간 이용가능한 도서관이다.  입장시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1층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공간이며, 컴퓨터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프린터, 복사 그리고 스캔이 가능다. B1층, 2층 그리고 3층은 2개의 책상이 구비되어 있는 개인 공간이 있으며 조용히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 자주 이용한다.

위치: 2300 Eye St, NW, Washington, DC 20037

 

https://www.law.gwu.edu/library
  1. Jacob Burns Law Library

법대생들만 이용 가능한 도서관이다. 700,000 여권의 책이 구비되어 있으며, 총 5층으로 이루어져있다. 1층은 Quiet Zone이며 조용히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이용하며, 2층은 Quiet Zone과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Collaborative Zone 이 있다. 지하에 위치한 LL1 와 LL2 자유로히 그룹 스터디가 가능한 공간이다. 컴퓨터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프린터, 복사 그리고 스캔이 가능하다.

도서관의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다.

월-목 8:00AM – 11:45PM
금: 8:00AM – 6:45PM
토-일: 9:00AM – 6:45PM

위치: 2000 H Street, NW, Washington, DC 20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