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든든하게 보내자! 미네소타 대학교 근처 맛집 BEST 5!

886
  1. 자꾸자꾸 생각나는 베트남 쌀국수집

추운 겨울 뜨끈뜨끈한 국물이 필요할 때는 학교 앞 베트남 쌀국수 전문 맛집, BONA 가 있다. 베트남 음식은 단맛 신맛 짠맛 매운맛 등 다채로운 맛을 내는 향신료가 미각을 자극한다. 그 중 Pho 라는 베트남 쌀국수는 베트남 현지에서 먹는 듯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가성비 까지 좋은 효도 메뉴이다. 12가지 이상의 다양한 종류가 만인의 입맛에 맞출 수 있게 준비되어있다. 그 중 갖가지 소고기부위가 들어있는 Pho Bac Biet 이라는 메뉴가 한국 교민들의 입맛을 잡고 있다. 싱싱한 야채와 아낌없는 양지고기 양으로 높은 품질로 승부하고 있다. 그 밖에도 볶음면, 새우 볶음밥, 월남 쌈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으로 현지 분위기와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1. 매운 맛이 땡길때는 샹성!

미네소타 캠퍼스 근처에는 많은 중국식당들이 위치해있다. 그 중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식당은 Shuang Cheng(샹성) 식당이다. 샹성식당의 요리 세계는 평생 다 맛보기 어려울 정도로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마파두부와 세사미 비프이다. 특히 마파두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다진소고기, 고추기름, 각종 야채와 두부를 듬뿍 넣어 만든 이 요리는 입맛을 개운하게 하는 산뜻함과 동시에 계속 먹게 만드는 중독성이 있다. 매운 정도는 얼얼하게 매운 정도이고 가격도 착해 한국학생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세사미비프는 정말 타의 추종을 불러일으키는 맛이라고 소문이 날 정도로 이 집 대표매뉴 이다. 탕수육과 비슷한 맛이며 너무 달지 않고 약간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보통 소스가 부어진 상태에서 나오지만 부어먹는 사람들을 위해 요청하면 따로 담아주기도 한다. 바삭하고 쫄깃하면서 새콤달콤까지한 세사미 비프에 매력에 꼭 빠져보기 바란다.

  1. 내 맘대로 맞춤형 피자 블레이즈!

두툼한 팬 피자에 질릴 무렵 오리지널에 가까운 이태리식 화덕 피자가 학생들의 인기를 끈다. 학교 정류장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블레이즈 피자는 손님이 토핑을 골르면 화덕에서 바로 구워주어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 까지 더해졌다. 시그니처 피자와 Build own pizza(내마음대로 만드는 피자) 2가지가 있는데 토핑양은 적든 많든 추가금 없이 피자 한판 10불 안쪽으로 즐길수 있다. 베이스 소스도 4가지(토마토, 마늘, 올리브, 크림)나 준비되어 있고 햄종류와 고기종류 또한 결정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다. 신선한 야채 또한 손님들의 식욕을 자극한다. 주문이 완성되면 센불에 짧은 시간 굽기 떄문에 재료들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다. 화덕피자 특성상 도우가 얇고 센불에 구워내서 나오기 때문에 쫄깃하면서도 크리스피한 맛을 동시에 즐길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매운 맛과 치즈를 좋아하는 손님들을 위해 스리라챠소스, 핫소스, 치즈가루가 구비되어 있어 더 맛있게 즐길수 있게 되었다. 한달에 한번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Buy one get one free”)들을 준비하는 착한 가게블레이즈를 추천한다.

  1. 미국에서도 치맥을 즐기자! 버팔로 와일드 윙!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스포츠경기를 틀어놓고 있는 티비들은 버팔로 와일드윙의 특징중 하나이다. 그래서 큰경기가 있는 날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기다리는건 다반수다. 대표매뉴 치킨윙으로 Traditional wings와 Boneless가 있는데 뼈가 있는 Traditional wing 을 추천한다. 버팔로 와일드윙의 자랑 다양한 소스를 골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중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딱맞는 아시안징, 케리비안저크, 망고하바네로 가 있다. 매운음식을 못먹는 사람들을위해 허니 비비큐, 스파이시 갈릭 파마산 갈릭 맛을 추천한다. 미네소타 가게에서는 치킨을 시키면 셀러리와 렌치소스를 원하는 만큼 시킬 수 있어서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환상의 콤비를 자랑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뼈있는 윙, 목요일에는 뼈없는 윙을 반 가격으로 세일을 하여 저럼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즐길수있다.

현재 University of Minnesota- Twin Cities 재학생 및 Liberty in North Korea 에서 PR부장을 맡고 있는 천경환 입니다. 미국 중서부에 위치해 있고 1만개의 호수의 땅이라는 별칭도 있는 아름다운 주 미네소타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