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멜론의 졸업식을 알아보자

756

0615140514_1각각의 대학교들에서 매년 열리는 졸업식. 보통 비슷한 레파토리로 진행이 되긴 하지만, 학창시절의 마무리이자 인생의 새 출발인 졸업식을 특별한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 학교들마다 특별한 이벤트를 포함시키곤 한다. 예를 들어 학교 출신 유명 졸업생 분들이나 인근 지역 유력인사들이 교단에 올라서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연설을 하는 것이다. 카네기멜론 졸업식에는 Bill Cosby 같이 유명한 분들이 와서 연설을 한다.

하지만, 카네기멜론 대학교는 진짜 특별한 것이 있다.

스코틀랜드의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인만큼 타탄(Tartan)을 입은 밴드 부원들이 백파이프(Bagpipe)를 불며 졸업식 축하공연을 하는 것. 그리고 학교 출신 졸업생에게도 매년 상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졸업식에는 크게 두 가지의 상이 주어지는데 첫번째는 졸업생 중 자신의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학교를 빛낸 분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이고 나머지 하나는 교내 연구 활동에 가장 열심히 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물론 시상식에는 스코틀랜드 전통의 음악이 함께해 멋을 더한다.

[작성: 최윤서, 편집: CalFocus 편집부]

[CalFocus 1기 기자단] 안녕하세요. 운좋게 카네기 멜론 건축학과에 진학하게 된 최윤서입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유학생 언론 CalFocus를 통해 생생한 입시 경험담을 들려드렸었는데요. 이젠 College Inside에서도 제 대학교 체험담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