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학으로 유명한 네바다 주립대- 라스베이거스 도서관 소개

1167

UNLV(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재학생이 전하는 생생한 도서관 정보

(Image: unlv.deu)

시험 기간에는 독특하게도 평상시에는 즐겨 보지도 않았던 다큐멘터리가 재미있고, 공부 시작한 지 30분도 지나지 않아 핸드폰을 들여다보는 우리 자신을 매 순간 발견한다. 하지만, 마음을 다잡고 집을 벗어나 다시 공부에 전념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운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누구에게나 공부할 때 집중이 잘 되는 장소가 있지만, 학교 도서관만큼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공부할 수 있는 장소는 드물다. 따라서, 오늘은 UNLV 재학생 또는 미래 Rebel을 위해 학교에 있는 여러 도서관을 소개한다.

 

  1. Lied Library
(Image: unlv.edu)

Hospitality Building 바로 앞에 위치한 Lied Library는 UNLV 학생들이 학교에서 가장 많이 찾는 도서관이다. 메인 도서관답게 학교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총 다섯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과 2층은 침묵을 유지해야 하는 일반적인 도서관 분위기와는 다르게 자유로운 분위기이며 주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거나 조별과제를 하는 학생들이 많다. 반면, 3층에서 5층은 대부분 책상에 칸막이가 쳐져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공간에서 조용히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 이용하길 추천한다. 만일, 그룹으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1층에 위치한 스터디 룸을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사전에 예약만 한다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링크: https://www.library.unlv.edu/services/meeting_rooms)
이용 가능 시간: 월~금 7:30AM-Midnight/ 토 9:00AM-6PM / 일 11:00AM-Midnight

 

2. Music Library

Music Library는  Lee and Thomas Beam Music Center(BMC) 건물 안에 있다. Lied Library보다 인적이 드문 곳에 있기 때문에 UNLV 재학생들도 잘 모르는 곳이다. Student Union 건물 바로 앞 광장 쪽으로 직진하다 보면 광장 끝 우측에 있다.

다른 도서관과 다른 특별한 점이 있다면, Music Library에서는 수많은 DVD와 재즈, 클래식 음반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학생증이 없으면 열람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학생증을 챙기길 바란다.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예약이 가능한 Lied Library와는 다르게, 그룹 음악 청취 또는 스터디 룸을 예약하고 싶다면 702-895-2541로 직접 문의해야 한다.

이용 가능 시간: 월~금 9:00AM-7:00PM /토 closed / 일 1:00PM-5PM

 

3. Wiener- Rogers Law Library

UNLV의 Law School 건물 4층에 위치한 Wiener-Rogers Law Library는 주 내에서 가장 큰 법률 도서관이자 많은 양의 미국 법률 자료를 모아 놓은 네바다주의 유일한 법 도서관이다. 다른 나라의 법들 또는 판례도 찾아볼 수 있다. 법 관련 서적과 영화, 정부 문서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들리길 추천한다. 침 삼키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이기 때문에 정말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최고 적합한 장소다.

이용 가능 시간: 월~목 7:30AM- 11:00PM / 금 7:30AM-9:00PM / 토 9:00AM-9:00PM / 일 10:00AM-11:00PM (Spring break 에는 운영시간 다름)

 

4. Teacher Development& Resources Library

Teacher Development & Resources Library는 Carlson Education Building(CEB) 건물 1층에 있다. 어린이 및 청소년 문학, 교육자를 위한 전문자료, 그래픽 소설 등 30,000개 이상의 자료들을 보관하고 있다. 다른 도서관과 마찬가지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스터디 룸 또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702-895-3593에 문의해야 한다.

이용 가능 시간: 월~목 8:00AM-8:00PM / 금 8:00AM-5:00PM / 토 9:00AM-5:00PM / 일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