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준비! 시험 기간에 집중 잘 되게 도와주는 음식

1838

벌써 다음주면 Final Week가 시작된다. 한 학기동안 노력했던 결과물을 얻는 중요한 기간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평소보다 더 공부에 열중할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공부를 하다가 지치는 순간도 분명 오고 집중이 안될 때가 있다.

그럴 땐, 집중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함께 먹으면서  공부해보는 게 어떨까?

1. 초콜렛

(Photo Credit: pixabay.com)

가장 유명하고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초콜렛은 한국 수험생뿐만 아니라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다들 한번쯤은 초콜렛에 적힌 카카오 함량 각 다른걸 본 적 있을 것이다. 카카오 함량은 단순히 맛에 영향을 미치는 것 뿐만 아니라 집중 효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효과가 좋다고 밝혀졌다. 초콜렛을 섭취한다면 몸속의 신경계가 자극되면서 안정되는 효과까지 있다고하여 공부에 도움이 되는 간식으로 떠올랐다. 또, 당분 섭취로 시험 전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떨어진 에너지를 다시 끌어올려 준다.

 

2. 견과류

(Photo Credit: pixabay.com)

우리 뇌와 가장 비슷하게 생긴 호두는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다. 호두는 동맥, 정맥 등 우리 몸 속에 있는 혈관을 보호해주기로 잘 알려져 있고, 비타민 효과도 있어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로 유명하다. 허기질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집중력이 떨어질 땐 한 움큼 먹는 걸 추천한다. 칼로리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먹으면 살이 찐다는 사실도 잊지 말아야 한다.

 

3. 과일

(Photo Credit: pixabay.com)

칼륨, 비타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 바나나는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공부할 때 허기진 배를 채워주는 음식이기도 하다. 간단하지만, 포만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의외의 음식인 아보카도도 집중력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4. 녹차

(Photo Credit: pixabay.com)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잠이 올 때 한 잔 마시면 일시적으로 잠이 깨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커피를 마시기 부담스러울 경우 녹차를 한 잔 마시고 다시 집중 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녹차에는 테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긴장 완화에도 효과적이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